트럼프 “두 번의 암살 시도, 하나님께서 살리셨다”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폭스뉴스 심야 쇼에서 언급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과거 트럼프 당시 대통령을 위해 기도하던 모습.  ⓒ조니 무어 목사 트위터

▲미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과거 트럼프 당시 대통령을 위해 기도하던 모습. ⓒ조니 무어 목사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전 대통령이 최근 폭스뉴스 심야 쇼에 출연해 “하나님께서 두 차례의 암살 시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허락하셨다”고 고백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는 2016년 이후 선거 기간 중 처음으로 방송이나 케이블 심야 쇼에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얼마 전 플로리다 팜비치의 골프장에서 일어난 두 번째 암살 시도와 관련된 내용으로 대화를 나눴다.

진행자인 구트펠드(Gutfeld)가 “골프 실력이 어떠냐”고 질문하자, 트럼프 전 대통령은 “최근에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저는 항상 골프가 매우 위험한 게임이라고 말했다”고 했다.

그는 “대통령이 되는 것은 위험한 일이다. 특히 대통령직이 ‘중대하게’ 여겨진다면 더욱 그렇다”며 “유일한 좋은 점은 항상 총격을 받는 사람은 중요한 대통령이라는 점인데, 다행히도 지금까지는 매우 운이 좋았다. 우리 모두보다 더 위대한 뭔가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뭔가가 저기 위에 있다. 누군가 저 위에서 우리를 지켜보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구트펠드가 죽음의 위기를 여러 번 겪은 경험 때문에 하나님, 죽음, 내세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게 됐는지 묻자, 트럼프는 “죽음에 대해서는 아니지만, 하나님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트럼프는 첫 암살 시도를 겪었던 당시를 회상하며 “평소 집회 때 꺼내지 않던 불법 이민에 관한 큰 차트를 살짝 쳐다보지 않았다면 죽었을 것”이라며 “그렇다면 지금 여기 있지 않았을 것이고, 아마 당신 (프로그램의) 시청률도 조금은 낮았을 것”이라고 농담을 건넸다.

트럼프는 지난 9월 15일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 클럽 웨스트 팜 비치 6번 홀에서 골프를 치던 중, 불과 몇 야드 떨어진 덤불에서 권총 모양의 총구가 나오는 것을 보안요원이 발견한 덕에 다시 한 번 암살 시도를 피했다. 암살자로 추정되는 라이언 웨슬리 라우스는 체포됐다.

지난달 러시아계 미국인 팟캐스터 렉스 프리드먼(Lex Fridman)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는 죽음의 불가피성에서 평화를 찾는 데 종교가 차지하는 역할을 언급하고, 미국이 옛날처럼 더욱 종교적인 나라가 되기를 바란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