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바다 문학공원 시비 건립 제막식 열려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홍주천년문학관(회장 최충식), 쉴만한물가작가회(공동회장 강순구 서비아 목사), 국신문학회(회장 박영일 목사) 공동 주관으로 지난 10월 12일 홍성읍 소재 에바다문학공원(대표 장기욱 목사)에서 시비 제막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상문 목사, 서비아 목사, 박대산 목사, 이형숙 목사, 김소엽 교수(권사, 기독교연합문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 예배는 장기욱 관장의 사회로 정세훈 장로(기독교선교 사장)의 대표기도에 이어 양정국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양 목사는 “시를 돌에 새겨, 오가는 이들에게 ‘돌들이 말하리라’는 뜻을 전하는 사명을 다할 귀한 가치가 시비에 있다”고 했다.

이어 김소엽 교수의 안내와 지도에 따라 정상문, 서비아, 이영숙 시인이 시비를 봉헌했고, 대한예수교장로회(개혁) 증경총회장이자 시인인 정두일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2부 문학공감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정상문 목사는 “이 공간이 국내외 유명 기독 시인들의 시비로 꽉 차기를 바라고, 힐링하고픈 목회자들이 쉬어가는 장소로 확산되기를 바란다. 오늘을 있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고 했다.

장기욱 에바다 문학공원 대표는 “사비로 넓은 땅에 각양 꽃과 잔디를 심어 에바다 문학공원으로 조성하고, 국내외 시인들의 시를 비석으로 제작해 시비 조각공원으로 만들어 시인의 쉼터 문학관으로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 시비 도감을 만들어 앞으로 교계의 목사, 장로, 시인들의 많은 시가 시비 공원에 제막되기를 바라며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제막된 시비는 윤동주 애국시인 외에 정상문 목사를 비롯해 서비아·박대산·이형숙 시인들의 것이다. 정상문 목사는 현재 수도국제대학원대학교 목회대학원장과 사단법인 착한사람들의 법인 대표로서, 한국복지문화교육원장 및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원장으로, 국신문학회를 창립하고 제1대 회장을 역임했다.

정 목사는 1989년 아멘스코프문학대상(수필: 하늘 문이 열리던 날)과 한국목양회문학상 쉴만한물가작가 대상과 크리스천신문의 시와 수필로 문학상을 받고, 세계문학상 및 문예 세상의 문학상 및 한국문예문학회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남 새롬교회 원로다.

서비아 목사는 아동문학가이자 한국 아동문학회 상임위원과 쉴만한물가회 회장으로 섬겼으며, 박대산 목사는 한국 기독교서예협회 초대작가이자 시인으로 4권의 시집을 발행했다. 이형숙 시인은 크리스천 문학작가의 본상과 아동문학의 작가 대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하화교회의 산불로 인한 화재 전후 모습

120년 된 교회도 불탔다… 산불 피해 확산

예장 통합 소속 하화교회(담임 김진웅 목사)가 최근 발생한 산불로 전소됐다. 1904년 설립돼 약 120년의 역사를 가진 이 교회는 건물 전체가 불에 타 큰 피해를 입었다. 경상북도 의성군 단촌면 하화1리에 위치한 이 교회는 이 지역 산불 발생 나흘째인 3월 25일 강풍…

하화교회

예배당·사택 잃은 교회들… 산불 피해에 긴급 기도 요청

경북 지역을 휩쓸고 있는 대형 산불과 관련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잇따라 목회서신을 발표하며 전 교회와 성도에게 긴급 구호와 중보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나섰다. 특히 피해가 집중된 지역의 일부 교회들은 예배당과 사택이 전소되는 등 실질적인 …

세이브코리아

“현 상황 분노 않으면, 거짓에 속는 국민 될 수밖에”

세이브코리아, 성금 2억 기탁 손현보·전한길 등은 울산으로 서울 등 전국 10개 도시 개최 매주 토요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기도하고 있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이하 세이브코리아)가 3월 29일에는 특히 영남권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발생한 산불의 …

이 기사는 논쟁중

WEA 서울총회 개최반대연합회

“WEA 지도자들, 시간 흐를수록 다원주의로”

2025 WEA 서울총회개최반대연합회 기자회견이 3월 2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장 합동 총회회관 로비에서 개최됐다. 연합회장 맹연환 목사는 “총회 안에서도 WEA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시는 분…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