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우리교회 ‘꿈너머꿈’ 프로젝트, 경상지역 세미나 개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선정된 17개 교회 목회자들 멘토링 진행

▲분당우리교회 ‘꿈너머꿈’ 프로젝트 경상지역 목회자 세미나가 오는 10월 28일(월) 오전 10시 30분 대구동신교회에서 열린다.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 ‘꿈너머꿈’ 프로젝트 경상지역 목회자 세미나가 오는 10월 28일(월) 오전 10시 30분 대구동신교회에서 열린다.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가 진행하는 꿈너머꿈 프로젝트 경상지역 목회자 세미나가 오는 10월 28일(월) 오전 10시 30분 대구동신교회(담임 문대원 목사) 비전관 기쁨홀에서 열린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찬수 목사가 강사로 참여해 꿈너머꿈 프로젝트에 선정된 경상지역 17개 교회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및 소그룹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꿈너머꿈 프로젝트는 2022년 분당우리교회가 일만성도파송운동으로 29개 교회를 분립개척한 데 이어, 건강하게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 개척교회를 후원하는 운동으로 시작했다.

2023년 수도권에서 총 8개 교회를 선정해 후원했고, 올해부터는 경상도와 전라도 등 권역별로 미래자립교회를 선정해 후원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꿈너머꿈 프로젝트는 재정적인 후원을 할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세미나와 멘토링을 통해 목회자들이 마음에 힘을 얻고 함께 성장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는다.

100명 미만의 교회 중에서 개척 또는 청빙을 받은 지 10년 이내의 목회자가 사역하는 교회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경상지역(대구/경북 및 부산/경남)에서는 103개 교회가 지원했고 그 중 17개가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섬기는 멘토단은 총 네 차례에 걸쳐 대구와 부산에서 지원자들을 직접 만나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며 각 교회의 상황과 필요를 듣고, 일선 목회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을 위로했다.

주최측은 “꿈너머꿈 프로젝트 경상지역 세미나를 통해 선정된 교회의 목회자들에게 그 취지와 의미가 잘 전달되고, 권역에 있는 교회들이 함께 힘을 얻고 성장하면서 도움을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교회 개척의 꿈을 넘어 하나님께서 교회를 개척하게 하신 뜻과 하나님 앞에 어떤 꿈을 꿔야 하는지 등, 교회의 본질을 추구하고 꿈을 꾸는 일들이 새롭게 일어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에디터 추천기사

10.27

“10.27 연합예배, 정치 집회 아니다”

‘10.27 연합예배’가 5일(10월 22일 기준) 뒤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 성도들이 함께 드리는 예배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조직위 홈페이지에 표시된 실시간 참가 신청 인원은 10월 21일 오후 8시 30분 현재 무려 56만 121명이다. 이에 10.27 연합예배 준비를 맡…

디아 무들리

英 목사, 이슬람·性 관련 거리 설교하다 체포돼

영국의 한 목사가 얼마 전 브리스톨대학교 인근에서 거리 설교를 도중 이슬람과 성(性)에 대해 기독교적 관점의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체포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디아 무들리(Dia Moodley) 목사는 당시 “이슬람의 신과 기독교의 신의 도덕적 기준 …

지옥에서 온 판사

<지옥에서 온 판사> 같은 판타지, 기독교에 좋지 않은 이유

박욱주 박사님의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지난 회에 이어 SBS 드라마 를 분석합니다. 이 드라마에는 악마 판사 ‘강빛나(박신혜)’를 비롯해 경찰 한다온(김재영), 구만도(김인권), 이아룡(김아영), 오미자(김영옥), 정재걸(김홍파), 정태규(이규한), 장명숙(…

이연호

이연호, 빈민들 섬긴 희생적 삶과 예술

서부이촌동의 빈민가 평생 지켜 병들고 애처로운 사회적 약자들 빈민들 돌보면서 미술 기본 익혀 넝마꾼들 한솥밥으로 목회 시작 이촌동 생활 낭만적 묘사하기도 고통받는 이들 공감, 가장 값져 이연호(1919-1999)라는 이름 앞에는 여러 수식어가 붙지만, 그에게…

한국개혁신학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카이퍼의 영역주권론과 ‘동성애 포괄적 차별금지법’…”

한국개혁신학회(회장 이경직 박사)와 개혁주의생명신학회(회장 이춘길 박사)의 공동학술대회가 ‘신학회복 운동’을 주제로 지난 10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서초구 백석대학교 백석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조강연에서는 한국개혁신학회 측에서 김영한 …

이찬수

이찬수 목사 “10.27 연합예배 앞두고 드리는 3가지 부탁”

동성애 관련 입법 반대 이유? 앞서 입법화된 국가들 보여줘 초5 여아 방에 男 교사 머물러 스웨덴, 엄마·아빠→ 부모1·2 대법원 판결, 동성결혼 인정 하지 않고 내릴 수 없는 내용 연합예배 두고 내부 분열 우려 교회, 같은 생각·꿈으로 나가야 이찬수 목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