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신제사’의 아즈텍 문명… 실로암세계선교회, 영적 답사 진행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멕시코서 열 번째 답사 진행하며 기도

▲실로암세계선교회(회장 한양훈 목사)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22명의 회원과 함께 멕시코에서 영적답사를 진행했다.

▲실로암세계선교회(회장 한양훈 목사)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22명의 회원과 함께 멕시코에서 영적답사를 진행했다.

▲실로암세계선교회(회장 한양훈 목사)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22명의 회원과 함께 멕시코에서 영적답사를 진행했다.

▲실로암세계선교회(회장 한양훈 목사)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22명의 회원과 함께 멕시코에서 영적답사를 진행했다.

실로암세계선교회(회장 한양훈 목사)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22명의 회원과 함께 멕시코에서 영적 답사를 진행했다.

실로암세계선교회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깊은 영성을 지닌 곳과, 이와는 반대로 우상숭배가 만연한 지역들을 답사해 오고 있으며, 이번이 열 번째였다.

이번 멕시코 영적 답사에서는 지역 원주민들이 피라미드 형태의 단을 쌓아 올리고 꼭대기에 제단을 만들어 해나 달의 신 등을 섬겼던 장소들을 방문했다.

답사단은 “이는 아즈텍 문명의 성격을 보여 주는 것으로, 특히 인신제사 등이 심각하게 이뤄진 곳인 만큼 실제로 영적인 상태도 어두웠고, 이 지역을 위해 기도했다”고 밝혔다.

16세기 초 스페인이 이 지역을 점령했고, 과거 제단이 있던 장소에 가톨릭교회를 세운 이후 국가의 종교에 커다란 영적인 변화가 나타났다고 답사단은 부연했다.

이들은 “오늘날 멕시코의 기독교 인구(주로 가톨릭)가 80%를 넘어선 것을 볼 때, 역사의 진행에 하나님의 손길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영적 답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선교비를 모금해 멕시코 선교와 국내 노숙자들을 후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대화, 토론, 소그룹, 모임, 회의

교인들이 원하는 소통, ‘방법’보다 중요한 건 ‘투명성’

‘소통’, 목회자와 교인 간 인식 차이 커 특정 직분자에 몰린 의사결정구조 거부 청년·여성 등 별도위원회 신설도 대안 교회 소식을 성도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목회자들은 ‘소통 방법’을 고민하는 반면, 성도들은 ‘구체적인 내용과 투명성’을 원하는 것…

여의도순복음교회

“강력한 기도의 열정 회복하는 계기 되길”

교회가 하나님 부르심 충실 응답해 복음 전파하고 세상 변화시킨 순간 이면엔 언제나 간절한 기도 선행돼 30번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가 ‘오직 은혜로 부흥의 파도를 타자’라는 주제로 10월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

대학총장포럼

대학 총장들이 수여하는 첫 ‘한국기독교대상’ 수상자는

목회·선교·봉사·교육·목양 부문 오정호·황덕영·이기용 목사와 김원광·정성진·옥성석 목사 수상 반성경적 사조에서 교회 지키고 불신 위기 타파, 거룩성 회복과 하나님 나라 확장과 사랑 실천 지난 10년간 연합, 하나님 은혜 말씀과 성령, 참된 회개와 갱…

외교부

외교부 “중동 선교사들, 안전관리 각별히 주의를”

중동 정세 불안 지속, 위난 대비 레바논·이스라엘 선교사들 빨리 항공편 등 통해 출국할 것 권고 외교부는 해외 파송 선교사의 안전 확보와 선교단체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10월 17일(목) 홍석인 재외국민보호·영사분야 정부대표 주재로 ‘2024년 하반기…

통일부

“젊은 세대 통일 상상하도록 교계 역할 해 달라”

통일 교육과 북한 인권, 억류자 대한 교계 관심과 협조 당부해 8.15 독트린 종교계 관심 요청 통일부는 지난 21일 남북관계관리단 회담장에서 ‘2024년 통일부-기독교 정례협의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수경 통일부 차관과 국가안보전략연구…

채식주의자

“한강 노벨상 받았어도, 학교 도서관에 폭력적 서적은 안 돼”

학부모들이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에도 그의 대표작인 의 학교 도서관 비치를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이하 전학연)은 ‘청소년 유해 매체물은 초·중·고등학교 도서관에 비치되어서는 안 된다’는 제목의 성명에서 “한강 작가…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