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10월 25일 재학생 대상 2024학년도 2학기 융복합전공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융복합전공제도는 2개 이상의 학문영역을 통합한 후 새로운 학문분야를 창출해 이를 교육과정으로 개설한 전공으로 복수전공처럼 주전공과 융복합전공을 모두 이수하는 제도로서, 현재 한세대학교에는 청소년 전공, 글로벌외국어통상무역 전공, 스포트헬스케어 전공, 멀티미지어사운드앤뮤직 전공 등 총 4개의 전공이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이번 융복합전공 설명회는 대학에서 운영 중인 융복합전공 학사제도와 교육과정 등을 재학생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진행됐다.
김동우 교육혁신원 팀장이 사회를 맡은 이번 설명회는 이용진 교육혁신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교무학사팀 김웅배 과장의 융복합전공 학사제도 안내, 유진희 교수의 글로벌외국어통상무역전공 소개, 하숙례 교수의 스포츠헬스케어전공 소개, 정지영 교수의 멀티미디어사운드앤뮤직전공 소개, 마지막으로 이용진 교수의 청소년 전공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융복합전공 설명회에는 중국어학과, 경영학과, 음악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 등 총 10개 학과에서 3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석했고, 재학생들에게 한세대 ING치즈버거세트가 제공되기도 했다.
김동우 팀장은 “이번 설명회는 각 전공별 교육과정, 취업분야 등 학생들의 주요 관심분야를 설명함으로, 재학생들이 융복합전공으로의 견인을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