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36개 기독교 단체, 퀴어 반대 공동선언문 발표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남녀 간 결혼에 대한 신념 강조

▲노르웨이 루터교회. ⓒhttp://www.secularism.org.uk/

▲노르웨이 루터교회. ⓒhttp://www.secularism.org.uk/

노르웨이에서 오순절, 침례교, 복음주의 루터교, 가톨릭 등 36개의 기독교 단체가 남녀 간 결혼에 대한 신념을 강조하고 퀴어이론, 아동 대상 트랜스젠더주의, 대리모 출산 등을 반대하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유럽의 기독교 매체 에반젤리컬포커스(이하 EF)는 최근 이 소식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해당 선언에 동참한 단체들은 “다양한 신념에 대한 상호 존중이 있는 열린 사회”에서의 건전한 토론을 촉구했다. 또 “정부 기관이 특정 의제를 압박하며, 시민과 단체의 양심과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와 관련, 노르웨이 루브나 자페 문화평등부 장관은 통신사 NTB와의 인터뷰에서 “이 성명서에는 많은 사람들이 상처받을 만한 내용이 있다”며 “정부가 성소수자들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삶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노르웨이 정부는 2023년에 (동성애) 전환치료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으며, 이는 일부 기독교 단체와 인권 전문가들로부터 비판을 받기도 했다.

반면 EF는 해당 선언문이 새로운 시기에 보수적 기독교 단체들이 단결된 목소리를 내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기독교 신문 다겐의 토레 할마르 세빅 기자는 “오순절교회부터 가톨릭까지 새로운 성명에 함께 서명한 것은, 기독교 교회 간의 분열이 새로운 선을 따르고 있음을 보여 준다” 했다.

한편 노르웨이 교회의 올라프 F. 트베이트 주교(WCC 전 총무)는 “(해당 성명 발표가) 기독교의 일치를 위해 좋은 기여를 하지 않는다. 성경의 적용과 신학과 의학을 혼합한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