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나비 월례포럼 “성령이 답이다”… 박봉규 목사 발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이 6일(수) 과천소망교회(장현승 목사 시무)에서 ‘성령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제57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이 6일(수) 과천소망교회(장현승 목사 시무)에서 ‘성령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제57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박봉규 목사(기독교학술원 사무총장)가 ‘성령이 답이다’를 제목으로 발제하고 있다.

▲박봉규 목사(기독교학술원 사무총장)가 ‘성령이 답이다’를 제목으로 발제하고 있다.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6일(수) 과천소망교회(장현승 목사)에서 ‘성령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제57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샬롬나비 사무총장 김윤태 박사(백석대 기독교전문대학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포럼에서는 이관표 박사(한세대 교수)가 ‘한국교회와 복음화를 위해’, 이은희 집사(덩키앤트리 대표)가 ‘한국사회와 안정을 위해’, 방선이 선교사(GMS 협력선교사)가 ‘세계선교와 난민을 위해’ 기도를 인도했다.

주제발표 후 샬롬나비 총무인 최선 목사(세계로부천교회 담임)가 샬롬나비 강령을 제창하고, 육호기 목사(GMS 원로선교사)의 축도로 마쳤다.

박봉규 목사(기독교학술원 사무총장)는 ‘성령이 답이다’를 제목으로 한 발제에서 “종교개혁자들은 ‘오직 성경,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강조했는데, 성령시대인 현재는 성령의 사역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칼빈은 <기독교 강요> 제1권에서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제2권에서 ‘예수님을 아는 지식’을, 제3권에서 ‘성령의 사역’을 말했다. 성령은 하나님에게서 나오고 예수님에게서 사역을 위임받았기 때문에, 성령의 사역을 잘 알고 성령이 충만해야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 나라 현재성은 성령의 현재성이고, 모든 사역의 답은 성령”이라고 강조했다.

월례포럼에 앞서 개최된 11월 이사회에서는 제29회 학술대회, 성탄절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하반기 워크숍 총회 개최 등 2024년 하반기 사업에 대하여 논의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