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실한 글로벌 인재 양성하는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 신·편입생 모집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경상북도 경산의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DISCIPLE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DICS)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들은 2월과 8월 학기에 적법한 절차를 거쳐 입학할 수 있으며, 편입생들은 해당 학급의 결원이 있으면 수시입학이 가능하다. 신입생과 편입생 모두 학교가 정한 절차를 거친 후 입학이 허용되며, 영어가 준비되지 않았을 때는 학교에서 정한 ESL 과정을 거쳐야 한다.

모집 대상은 초, 중, 고등학교 전 과정(G1~G12)이며, 모집 인원은 학년별 0명이다(학년별 정원 15명).

입학 자격은 첫째, 부모가 교회에 출석하는 거듭난 그리스도인이어야 한다. 복음적인 개신교회에 출석하는 교인이어야 하며, 이단 종파에 소속된 경우에는 입학할 수 없다. 둘째, 부모와 학생 모두가 본교의 교육 이념에 동의하고 협력해야 한다. 셋째, 본교의 수업을 이수할 수 있는 기본 학습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단, 필요에 따라 ESL 과정을 이수한 후 정규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다.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는 2012년 개교한 기독교 국제학교로서 경상북도교육청에 등록된 학교다. 기독교 세계관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차별성과 전문성을 갖춘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명실상부한 기독교 명문학교로 자리잡았다. 현재 84명의 재학생과 30여 명의 교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7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특히 미국의 교재를 사용한 교과과정의 핵심 커리큘럼 및 과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우수하게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무엇보다 미국기독교학교협회(American 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 AACS) 정식 회원과 인가 학교로서, 미국 플로리다 주정부가 인정하는 정식 학력으로 인정받아 전 세계 대학 진학의 길이 열려 있다. 실제로 졸업생 중 다수가 미국, 캐나다, 영국의 명문대에 입학해 학업을 이어가는 중이다.

또한 신실한 원어민 교사의 지도로 실시되는 토론 및 발표식 수업은 영어 교육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학생들은 정규 채플과 쉐마교육을 통한 지속적인 영성 훈련으로 기독교적 가치관과 세계관을 갖출 뿐 아니라, 기독교적인 세계관에 근거한 토론을 통해 논리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아울러 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지·정·의를 갖추도록 학내외 생활을 관리해 준다. 예민한 심리 변화를 겪는 청소년들을 위한 생활, 진학, 신앙 상담도 정기적으로 시행된다.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 전경.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 전경.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에 대해 심각히 우려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감리교 원로목사들, 교단 내 친동성애적·좌파적 기류 규탄

총회서 퀴어신학 이단 규정한 것 지켜야 요구 관철 안 되면, 감신대 지원 끊어야 좌파세력 준동 광풍 단호히 물리칠 것 기독교대한감리회 전국원로목사연합회(회장 김산복 목사)가 3월 31일 오전 감리교 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리교 내 친동성애적·좌파…

꾸란 라마단 이슬람 교도 이슬람 종교 알라

꾸란, 알라로부터 내려온 계시의 책인가?

이슬람 주장에 맞는 꾸란이 없고, 꾸란 주장 맞는 역사적 증거 없어 3단계: 꾸란은 어떤 책인가요? 이슬람의 주장: 꾸란은 알라의 말씀입니다. 114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꾸란은 하늘에 있는 창조되지 않은 영원하신 알라의 말씀이 서판에 있는 그대로 무함마드…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교봉, 산불 피해 이웃 위한 긴급 구호 활동 시작

한국교회봉사단(이하 한교봉)이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영남 지역을 대상으로 1차 긴급 구호 활동에 나섰다. 한교봉은 이번 산불로 피해를 입은 교회와 성도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무너진 교회와 사택, 비닐하우스와 농기구 등으로 폐허가 된 현장을 점검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