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캅, 포시즌그룹과 공동사업약정 체결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베스트캅과 포시즌그룹이 금 제련 산업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사업 약정서를 체결했다.

▲베스트캅과 포시즌그룹이 금 제련 산업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사업 약정서를 체결했다.

베스트캅과 포시즌그룹이 금 제련 산업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동사업 약정서를 체결했다. 베스트캅은 짐바브웨에서 3곳의 금광과 1곳의 밀링센터를 운영하며, 필리핀에서 정광을 수입해 국내에서 금을 제련하는 기업이다. 현재 전북 고창에 제1공장 제련소를 운영 중이며, 경기도 안산에 제2공장을 준비하고 있다.

포시즌그룹은 포시즌에셋, 포시즌E&C, 포시즌유통, 포시즌호텔&리조트, 골든밸류, 에코플러스 등을 총괄하는 29년차 중견기업이다. 이태준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과 연계해 국내외 광산개발사업과 자금을 총괄할 예정이며, 베스트캅은 금 제련을 담당하며 생산 및 품질 관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베스트캅 관계자는 “포시즌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금 제련 능력을 한층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포시즌그룹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귀금속 산업에서 양사의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캅의 장철훈 대표는 짐바브웨 현지에서 금광 사업을 운영하며 초등학교 건립, 직원 학비 지원, 우물 개발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왔다. 또한 친환경적인 금 제련 방식을 국내에 도입하며 금속 재활용과 환경 보호를 병행하고 있다.

포시즌그룹은 계열 및 협력사들과 연계해 광산개발사업, 금융업, 메디컬바이오사업, 귀금속사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두 기업의 상호 보완적 협력을 통해 국내 금 제련 산업 발전은 물론, 글로벌 귀금속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