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기간 종교 자유 옹호한 변호사, 美 법무부 고위직 지명돼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하밋 딜런이 지난 7월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파이서브 포럼에서 열린 2024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Forbes Breaking News

▲하밋 딜런이 지난 7월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파이서브 포럼에서 열린 2024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Forbes Breaking News

미국에서 코로나19 기간에 교회를 변호한 것으로 알려진 변호사가 트럼프 행정부에서 법무부 고위직을 맡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최근 캘리포니아 공화당 전국위원회 전 부의장인 하밋 K. 딜런(Harmeet K. Dhillon·55)을 미국 법무부의 시민권 담당 차관보로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딜런 후보자가 상원에서 인준을 받는다면, 미국에서 투표권을 강화하고 시민의 자유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트럼프 당선인은 딜런 후보자의 이러한 이력을 강조했다.

인도에서 태어난 시크교도인 딜런 후보자는 오랫동안 법조계와 정치계에서 활동한 저명한 인물이었다. 그녀는 공화당 전국위원회에서 캘리포니아를 대표했으며, 표현의 자유와 종교적 자유를 강력히 옹호했다. 그녀는 다트머스대학교와 버지니아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했으며, 제4연방 항소법원에서 서기로 일했다.

딜런 후보자는 구글의 다양성 정책을 비판한 후 해고된 엔지니어를 포함한 보수 성향의 고객을 변호한 업무로 상당히 주목받았다. 그녀는 또한 2020년 캘리포니아주를 상대로 재택 명령과 우편 투표 등을 비롯해 코로나19 정책에 이의를 제기하는 여러 소송을 이끌었다.

트럼프 당선인은 성명을 통해 “하밋은 경력 전반에 걸쳐 소중한 시민적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 꾸준히 나섰다. 우리의 자유로운 표현을 검열하는 기술 대기업에 맞선 일, 코로나19 기간 함께 기도하지 못한 기독교인을 변호한 일, 좌편향 정책(woke policies)을 이용해 근로자를 차별한 기업을 고소한 일 등이 그러하다”고 밝혔다.

또 “하밋은 미국 최고의 선거 변호사 중 한 명으로, 모든 부정선거와도 싸우고 있다. 법무부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될 하밋은 헌법적 권리를 지치지 않고 수호할 것이며, 시민권과 선거법을 공정하고 확고하게 집행할 것”이라며 신뢰를 나타냈다.

딜런 후보자는 X를 통해 “트럼프 당선인이 미국의 시민권 의제를 돕기 위해 나를 지명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나는 우리의 위대한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꿈이었고, 훌륭한 변호사 팀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녀는 “어머니와 형제들의 놀라운 지지, 그리고 아버지와 남편이 없었다면 내가 오늘 여기에 있지 못했을 것”이라며 “하나님의 은혜로 가족들과 추억을 기리고 싶다”고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북한 2025 신년경축대공연 김정은

평양 한복판 김정은 앞 ‘예루살렘 그 거룩한 성’ 성가 멜로디, 우연인가?

‘우리의 국기’ 연주 중 간주 부분 세계적 성가곡 ‘거룩한 성’ 유사 조옮김해 보면 박자와 음정 일치 표절보단 개사 후 ‘복붙’한 정도 예루살렘 재건 노래한 유명 성가 평양, 동방의 예루살렘 불리던 곳 김정은 등 최고 지도부가 총출동한 북한(조선민주…

복음통일 컨퍼런스 33차

25년 후 기독교 인구 265만 명 감소 예상… 경상도가 감소율 최고

25년 후에는 국내 기독교인의 인구가 지금보다 265만 명 줄어든 560만 명 수준에 그칠 것이라는 분석이 제시됐다. 특히 지방 소멸 위험 증가 속에서 경상도 지역에서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회데이터연구소(이하 목데연)은 21일 넘버즈 272호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낼 성경에 사인하는 김진홍 목사.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김 목사 “나도 옥중에서 성경 읽다 영적 체험 尹도 하나님 만나 새로워진 뒤 직 복귀하길” 시편 “여호와께서 붙드심이라” 글귀도 적어 윤석열 대통령이 옥중에서 성경을 읽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은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가 매일 아침 공…

윤 대통령을 둘러싼 사법부의 행태 규탄 기자회견

“윤 대통령 인권 침해 반대… 인권위, 불구속 수사 권고해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와 구속을 강력히 규탄하며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통령의 방어권을 보장하고 불구속 수사를 권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등 40여 개 시민·기독교 단체들은 20…

Carl R. Trueman 칼 트루먼

세상 바꾸려는 비판 이론, 세상 바꾸는 참 복음으로 바꾸자

서던 침례 신학교 총장인 앨버트 몰러는 이렇게 평가했다: “칼 트루먼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우리가 그를 발명해야 했을 것이다.” 재치 있고 탁월한 평가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트루먼처럼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사상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이찬수 목사

이찬수 목사 “‘유사 내전’이라 할 정도로 대립 심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 목사)에서 ‘나라를 위한 기도’와 ‘나라를 위한 기도제목’을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이찬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금은 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역대하 7장 14-15절을 언급하면서 “지금은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