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선교회 미국 대표 백운영 선교사 취임

LA=토마스 맹 기자  tom@chdaily.com   |  

▲초교파 파송선교단체인 GP(Global Partners)선교회가 미국 대표 이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미주 기독일보

▲초교파 파송선교단체인 GP(Global Partners)선교회가 미국 대표 이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미주 기독일보

초교파 파송선교단체인 GP(Global Partners)선교회가 2일(목) 오후 7시 LA 디사이플교회에서 미국 대표 이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를 통해 대표직에 배선호 선교사가 이임하고 백운영 선교사가 새로 취임했다.

취임사에서 백운영 선교사는 “이번 대표 자리 제안이 와서 40일 동안 작정 기도를 했는데 하나님께서 확신을 주셨다. 오늘 김대영 이사장님 말씀대로, 저도 매일 계획도 없고 전략도 없지만 매일 아침마다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려 한다”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계획을 따라서 순종하고 따라갈 때 아름다운 일들을 허락하시리라 믿는다. 부족한 이 종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일하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백운영 선교사는 GP선교회 국제대표를 지냈고, 필라델피아 영생장로교회에서 담임으로 교회를 이끈바 있다.

이임사를 전한 배선호 선교사는 “지난 4년 동안 선교회를 섬겨 오면서 비전을 향해 달려가지만 어려움에 처했던 사람들, 더 많은 도움이 필요했던 선교사님들이 있었다”며 “이 사역이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고 간구하며 갈 수 있는 것이라 믿는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한 가족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했다.

▲백운영 선교사. ⓒ미주 기독일보

▲백운영 선교사. ⓒ미주 기독일보

이날 ‘타도 타도 꺼지지 않는 불꽃’이란 제목으로 설교한 김대영 이사장은 “오늘날 선교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언어가 아니라 자기 부인이라고 생각한다. 철저히 자기 부인을 할 때 하나님께서 당신의 일을 이뤄 가신다”며 “백 선교사님이 하나님이 이끄시는 대로 아멘하며 잘 이끌어 가시리라 믿는다. 눈에 보이는 현실은 어렵지만, 대표 선교사가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면을 한 조용중 선교사는 “한 분 한 분의 선교사를 극진히 섬기고,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만 감당하기를 바란다”며 “특별히 선교사님의 아픔을 잘 감싸 주는 대표로 서 주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GP선교회는 1968년 한국 최초의 자생 선교단체로 설립된 국제선교협력기구(KIM)를 뿌리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