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실행위 개최… 23일 정기총회서 대표회장 선출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신규회원 가입, 예‧결산 등 처리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16일(목) 오전 11시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35-2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신규회원 가입, 예·결산 심의 등을 처리했다.

한기총은 이날 (재)충만한사랑나눔(대표회사 임다윗 목사)에 대한 실사위원회 및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가입 청원서와 현장 실사 등을 거처 신학적 내용의 오류가 없음을 확인한 결과를 그대로 받아 가입을 허락했다.

임원회가 상정한 김명식 목사(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순복음통합측)의 ‘(김노아 목사) 행사 참여에 대한 입장 확인의 건’은, ‘자격 정지 1년’ 징계키로 한 것을 다시 질서위원회에 회부해 엄중하게 징계하기로 했다.

질서위원회는 앞선 15일 김명식 목사가 △지난 12월 12일 (김노아 목사) 행사에 참여에 특별 기도한 점 △본회 회원임에도 본회 결의사항(김노아 목사에 대한 이단 규정 및 제명)에 대해 이행치 않아 혼란을 일으킨 점 등을 들어 1년 자격 정지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16일 실행위에 앞서 열린 임원회는 해당 조치가 미흡하다고 판단, 이를 다시 질서위원회로 되돌렸다.

이날 예배에서는 공동회장 안이영 목사의 사회로 공동회장 이현숙 목사의 기도에 이어 명예회장 김용도 목사가 설교했다.

고경환 대표회장 후보, 한기총 명예회복 소신 밝혀

▲지난 13일 정견발표에 나선 고경환 대표회장 후보. ⓒ크투 DB

▲지난 13일 정견발표에 나선 고경환 대표회장 후보. ⓒ크투 DB

한편 한기총 차기 대표회장 선거에는 고경환 목사(사단법인 하나님의성회 한국선교회)가 단독 입후보, 13일 정견발표회를 갖고 한기총에 대한 비전을 피력했다. 한기총은 오는 23일 정기총회에서 대표회장을 선출한다.

고 후보는 정견발표에서 “대표회장님들을 비롯해 회원들이 (한기총을) 끝까지 지키고 회복시켜 왔는데, 한기총이 예전처럼 한국교회를 위해 멋지게 출항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기 위해선) 사회에 신뢰할 만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 단합된 모습, 분명한 명분과 자부심, 일의 투명한 진행이 필요하다. 보수를 지향하지만 보수가 아닌 사람들도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목소리를 내겠다. 다툼이나 이권, 분란이 아닌 선한 일에 적극 나선다면 사회로부터 박수와 응원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

연합기관 통합과 관련 “언제든지 만날 의향이 있고 어떤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하지만) 한기총은 한국교회 대표 연합기관인 만큼, 비상식적 통합 제의에는 응할 수 없다. 한기총의 역사성과 정체성, 자부심을 잃지 않는 통합이 추진돼야 한다”고 밝혔다.

WEA 한국 총회 개최에 대해선 “한기총 정관에는 ‘종교다원주의·혼합주의에 반대한다’고 돼 있다. WEA든 어디든, 그 어떤 단체도 정관에 반한다면 반대 목소리를 내는 것은 회원이자 대표회장으로서 당연한 것”이라고 원론적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