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 “하나님 경외하는 한 해 되길”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총재 홍재철 목사 권고

▲사단법인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가 9일 경기도 부천시 고강로 소재 솔로몬교회(담임 홍성익 목사)에서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교단 임원들이 신년예배를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단법인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가 9일 경기도 부천시 고강로 소재 솔로몬교회(담임 홍성익 목사)에서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교단 임원들이 신년예배를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단법인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가 9일 경기도 부천시 고강로 소재 솔로몬교회(담임 홍성익 목사)에서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주요 순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가 9일 경기도 부천시 고강로 소재 솔로몬교회(담임 홍성익 목사)에서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주요 순서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총재 홍재철 목사, 대표회장 이건호 목사)가 신년하례예배를 열고 한국교회와 연합회 산하 교단 및 지교회의 부흥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회는 9일 경기도 부천시 고강로 소재 솔로몬교회(담임 홍성익 목사)에서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이번 예배는 “일어나 빛을 발하라”는 주제로, 5개 교단의 50여 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표회장 이건호 목사(정통중앙 총회장)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는 실무회장 이승현 목사(세계구속사말씀본부 대표)의 대표기도와 홍재철 목사(예장합동총회 총회장)의 설교로 이어졌다.

홍재철 목사는 “이스라엘 백성이 요단강을 건넌 후 여호수아가 12지파에서 각 한 명씩을 뽑아 요단강 가운데서 돌을 가져오게 하여 기념비를 세웠다”며 “이 사건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어떻게 인도하셨는지를 알리는 신앙과 역사의 중요한 상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기념비를 통해 다음 세대가 하나님을 경외하고 신뢰하게 되기를 바라는 여호수아의 의도를 본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건호 목사는 신년사에서 “2025년 새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세기총의 꿈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해가 되길 소망한다”며 “한국교회와 세기총 산하 교단 및 지교회의 부흥과 성도들의 가정에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와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1부 예배는 류기형 목사의 봉헌기도와 실무총무 김남형 목사(솔로몬교회 부목사)의 광고, 상임회장 양승오 목사(합동한국총회 총회장)의 축도로 진행됐다.

이어진 2부 회무처리는 대표총재 홍재철 목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실무총무 곽구원 목사(합동한국총회)가 기도를 맡았으며, 주요 안건으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논의됐다.

먼저 4월 미국 LA 복음화성회 준비위원장으로 이승현 목사를 임명하고, 준비 상황을 임원회에 보고하기로 결정했으며 부활절 예배를 오는 4월 20일 솔로몬교회(홍성익 목사)에서 개최하기로 확정했다. 신입단체로 징검다리선교회(대표 김채우 목사)의 가입을 승인했다.

3부에서는 공동부회장 홍기명 목사(합동총회 부총회장)의 식사기도 후, 참석자들은 이우철 삼계탕에서 식사를 함께하며 교제를 나눴다. ‘우니꼬 카페’에서는 친교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에게 이승현 목사가 준비한 ‘엔보우 눈마사지기’와 교회에서 제공한 탁상용 달력과 교회 달력이 선물로 전달됐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