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교계 ‘국가 위한 특별기도회’… “지금은 기도할 때”

LA=토마스 맹 기자  tom@chdaily.com   |  

31일 LA와 OC지역서 각각 개최

▲남가주 교계가 국가를 위한 특별기도회를 오는 1월 31일(금) 오전 9시 LA 새생명비전교회와 오후 7시 OC 은혜한인교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은 14일 오전 10시 30분에 남가주 교계 지도자들의 기자회견 모습.   ⓒ미주 기독일보

▲남가주 교계가 국가를 위한 특별기도회를 오는 1월 31일(금) 오전 9시 LA 새생명비전교회와 오후 7시 OC 은혜한인교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은 14일 오전 10시 30분에 남가주 교계 지도자들의 기자회견 모습. ⓒ미주 기독일보

남가주 교계가 국가를 위한 특별 기도회를 오는 1월 31일(금) 오전 9시 새생명비전교회(강준민 목사)와 오후 7시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에서 개최한다. 각각 LA지역과 OC지역이다.

미주성시화운동본부는 “현재 당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현안들을 바라볼 때 크리스천들이 하나가 되어 하나님께 부르짖으려 기도해야겠다는 절박함이 있다. 우리 조국은 대통령의 탄핵과 국민들의 이념 대결로 인해 국제사회의 염려가 증폭되고 있다. 크리스천들은 조국이 어려울 때마다 기도했고, 하나님께서는 그때마다 그 기도에 응답해 주셨다”며 “미국도 초불확실한 상황에서 제47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을 함으로 국제 외교의 방향이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 모르는 상황에 놓여 있다. 설상가상으로 LA 인근에 대형 산불이 계속되고 있는 비상사태로 20여 명이 목숨을 잃고 10만여 명이 이재민이 됐다. 이와 같은 문제들을 묶어서 모든 크리스천들이 모여 국가를 위한 특별기도회를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별기도회에서는 대한민국과 한국교회, 미국의 새 대통령과 정부, 미국의 성경적 기독교 가치관의 회복, LA화재 극복을 놓고 기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기자간담회에서 강순영 목사는 “고국을 위해 지금 기도하지 않으면 종국 좌파에 정권이 넘어가는 위기에 놓여 있다. 해외 교포들도 이를 계기로 일어났으면 좋겠다. 누군가 깃발을 들어주기를 원하는 분위기 속에서 모임을 갖고 기도를 하고 있다”며 “산불이 빨리 진화되도록, LA가 다시 새롭게 되도록 기도해야 한다. 20세기 세계를 뒤흔드는 기도운동이 이곳에서 일어났는데, 다시 이 도시가 거듭나도록 마음을 모아 기도하자”고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기도회는 다민족연합기도운동, 미주성시화운동본부, 새생명비전교회, 은혜한인교회가 주관하고, 남가주교협, OC교협, 미주한인군목회, 남가주중보기도팀연합기도운동이 주최한다.

문의: 213-384-5232(미주성시화운동본부)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