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슈퍼볼 MVP 제일런 허츠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강혜진 기자  eileen@chtoday.co.kr   |  

▲제일런 허츠 NFL 선수. ⓒFOX 뉴스 유튜브

▲제일런 허츠 NFL 선수. ⓒFOX 뉴스 유튜브

필라델피아 이글스를 ‘미국프로풋볼’(NFL) 우승으로 이끈 쿼터백 제일런 허츠(Jalen Hurts)가 “하나님은 위대하시다”고 고백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필라델피아는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시저스 슈퍼돔에서 열린 제59회 슈퍼볼에서 캔자스시티 치프스를 40-22로 꺾고 우승컵을 들었다. 이로써 필라델피아는 2018년 이후 7년 만에 슈퍼볼 우승을 달성했다.

이날 탄탄한 수비와 정교한 패스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제일런 허츠(26)는 폭스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하나님은 위대하신 분이다. 그분은 이 세상의 어떤 것보다도 가장 위대하신 분”이라며 “슈퍼볼 우승에 이르는 여정 가운데 다양한 흥망성쇠를 경험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이 모든 경험을 활용해 오직 위대하신 하나님만 바라봤다”고 말했다.

이어 “팀 동료들 없이는 이런 놀라운 일들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우리는 함께 배우고, 새로운 것을 얻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제57회 슈퍼볼에서 치프스에 패했던 허츠는 이날 경기에서 21개의 패스 가운데 17개를 성공하고, 221패싱야드와 역대 슈퍼볼 최장인 72러싱야드를 기록하며 우승을 이끌었다. 그는 “이번 승리로 설욕에 성공했다. 난 항상 의심과 비판을 동기부여로 삼아 왔다. 이번 우승도 그러한 과정의 일부였다”고 고백했다.

그는 앨라배마대학 시절 챔피언십 경기에서 투아 타고바일로아에게 밀려 벤치에 머물렀던 경험을 언급하며 “모든 것은 때가 맞아야 한다. 지난번에는 내 차례가 아니었지만, 이번에는 달랐다”고 우승의 기쁨을 전했다.

허츠는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당당히 밝혀 왔다. 지난 2022년 9월에는 인스타그램에 이글스 유니폼을 입고 무릎을 꿇은 채 기도하는 사진과 함께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는 자는 어느 누구 앞에도 설 수 있다”는 글을 게시했다.

또 CBS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는 “하나님은 내 삶의 전부이시며 찬양받을 가치가 있으시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 그분을 둬야 한다”며 “그것이 나의 믿음이다. 나는 성장하고, 배우고, 성숙되는 복을 받았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모든 과정에 함께 계셨음을 안다”고 고백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회

감리회 아펜젤러·스크랜튼 선교 140주년 기념대회, 4월 6일 개최

준비위원장 박동찬 목사 등 참석 우크라이나 사망자 수송용 희망의 구급차 & 아프리카 급식비 전달식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김정석 목사, 이하 감리회)는 오는 4월 6일(주일) 오후 3시 30분부터 국내 최초 감리교회인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동대구역광장 가득 메운 탄핵 반대 국민들

부산·인천·춘천·구미·전주·대전 등 12지역서 일제히 “헌재, 국민 뜻 거역 못 해… 탄핵 인용한다면 반역” 서울선 젊은 연사들 대거 등장, 자유민주 수호 외쳐 대한민국 전역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외치는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8일 전국에서 동…

중증외상센터

<중증외상센터>로 보는, 기독 의료인들의 헌신과 지속 가능성

OTT 넷플릭스 시리즈로 호평받고 있는 는 웹툰 및 웹소설 기반 작품으로, 전장을 누비던 천재 외과 전문의가 유명무실한 중증외상팀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지훈(백강혁 역), 추영우(양재원 역), 하영(천…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 기도회

“기도할 때, 탄핵 정국 끝나고 대한민국 새롭게 회복”

‘국가와 민족을 위한 부활절 준비 1차 기도회’가 2월 9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예배는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가 개최했다. 준비위원장 엄진용 목사 사회로 정동균 목사(기…

서울교시협

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

섬김과 플랫폼 은사로 조화 도모 하나님 나라 이뤄지도록 섬길 것 오세훈 시장 “성경적 가치 절실한 순간, 든든하게 일상을 지키겠다” 서울특별시교회와시청협의회(서울교시협) 신임 대표회장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가 선출됐다. 2월 10일 오전 서울 영등…

CGN

차인표·최종상 <바울로부터>, 제41회 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출판문화상 총 158종 출품돼 최우수 9종, 우수 27종 선정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최종상 선교사·차인표 배우가 쓴 가 선정됐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이하 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대표 박종태 장로, 이하 기출협)에서 주관하는 기독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