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웅 기자

이대웅 기자

서울광장 성탄트리 2024

“성탄절, 정치 혼란스러울수록 나눔과 사랑 실천을”

한국 기독교 연합기관들은 2024년 성탄절을 맞아, 비상계엄과 탄핵으로 혼란스러운 시국을 맞이해 나라를 위한 기도와 함께 회개, 국민 화합과 이웃 사랑 실천 등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일제히 발표했다. 한기총 “돌 들기 전에, 우리 무관심 돌아보자” 한국기독…
2025 WEA 서울총회 조직위원회 출범 감사예배

예장 합동 빛고을노회, WEA 서울총회 개최 반대 헌의

빛고을노회(노회장 류병규 목사)가 제46회 4차 임시회를 12월 17일 광주 효천중앙교회에서 열고, 광주겨자씨교회 당회장 나학수 씨가 청원한 ‘2025년 WEA 서울총회 개최 반대 헌의의 건’을 가결하고 총회에 이를 청원하기로 했다고 기독신문이 최근 보도했다.
러브라이프 태아 생명 낙태 사랑

성탄 전날, 강남역서 펼쳐진 ‘예수님 생신 선물 프로젝트’

12월 성탄·연말 이후 낙태 급증 선물과 함께 전단지와 엽서 나눔 러브라이프, 벌써 4회째 캠페인 12월 25일 성탄절 ‘예수님 생신’을 하루 앞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태아로 오신 예수님’께 드리는 ‘생신 선물’ 프로젝트가 올해도 마련됐다. 24일 오…
10.27 연합예배

10.27 연합예배 조직위, 사랑의열매에 추가 기부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성탄절을 맞아 당초 약속했던 200억 원 기부금액 중 일부를 실천했다. 조직위는 성탄절 전날인 12월 24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취약계층 지원과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증식을 개최…
군포제일교회

군포제일교회, ‘성탄절 새벽송’ 46년의 전통 이어간다

창립 46주년을 맞이한 군포제일교회(담임 권태진 목사)가 올해도 ‘성탄절 새벽송’을 이어간다. 1978년 개척 이래 군포제일교회 성도들은 매년 성탄 새벽송을 통해 교인과 지역사회에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군포제일교회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
새에덴교회

새에덴교회, 성탄절 예배에서 ‘카르네우스 story’ 성탄절 칸타타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카르네우스 story’ 성탄절 칸타타와 함께하는 성탄감사예배를 성탄절 당일인 12월 25일 오전 개최한다. 12월 성탄과 연말연시 분위기가 예년에 비해 가라앉은 가운데, 새에덴교회는 지난 15일 교회 인근 죽전중앙공원에서 …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가결

교회언론회 “국민들, 졸렬한 증오 정치에 이용되지 말아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가 비상계엄 및 탄핵 정국과 관련, 24일 “나라를 망치려는 세력들이 왜 이리 많은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범죄적 선동과 무질서와 혼란을 가중시키는 현장에 서기보다, 좀 차분해진 마음으로 헌법과 법률적 판단을 기다려…
CECD연구소

“성경 읽기와 암송만으로도 자녀들 성품 교정 가능”

자녀 성경 암송, 부모 결심 중요 부모가 함께 꾸준히 성경 읽어야 악한 영 방해, 성령 도우심 필요 기독교 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소(이하 CECD연구소) 주최 ‘쉐마 성경 암송 아카데미 성경 암송 기초단계 세미나’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 “정치 백척간두… 목회자로서 회개”

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2024 성탄 및 송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며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이겨냅시다’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이 목사는 “비상계엄 사태 이후 우리 국민은 물론 1,200만 성도들이 감당하기 …
서울광장 성탄트리 2024

불의하고 불법한 불신의 세계를 다스리소서!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 이 땅에서 벌어지는 온갖 전쟁과 난리의 소문을 다스려 주소서. 죽이고 죽이는 살육의 현장에서 예수님 오심을 찬양하게 하소서. 전쟁의 파탄으로 몰아 넣는 악한 영의 광란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창과 칼로 만든 전쟁 무기를…
제주평화인권헌장

“제주도, 인권헌장 토론 앞서 도민들 현실적 목소리 배제”

제주교육학부모연대에서 제주평화인권헌장(이하 인권헌장) 찬반 토론을 앞두고, 깊은 우려를 표명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연대는 “인권헌장에 대한 찬반 토론을 앞두고, 제정 찬성 측이 도민들의 현실적 목소리를 대표하는 패널 교체를 요구하며 공정한 논의…
예장 통합 총회 109회기 시무예식

“사랑과 평화의 왕 아기 예수님 정신으로, 갈등과 불신 치유되길”

예장 통합 김영걸 총회장이 2024년 성탄절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김영걸 총회장은 “지난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사태와 14일 국회 탄핵 의결로 야기된 정치권의 문제는 우리 사회 전체에 불안과 갈등을 불러왔고, 경제, 외교 등 사회 전반에 걸쳐 큰 혼란을 가져왔…
한동대

한동대학교, ‘2024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지난 13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제1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기부 분야 공적을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난 2018년 제7회 교육기부 대상에 이어 세 번째 수상으로, 한동대의 꾸준한 사회…
김영호

통일부, 해외 탈북민 입국지원 등 제도적 기반 마련

통일부는 “해외 탈북민의 입국지원, 탈북민 자녀 양육지원 정책 체계화 등을 위한 북한이탈주민법 개정법률이 12월 20일 공포됐다”고 밝혔다. 이 개정 법률은 각각 별도 발의된 3개 안이 외교통일위원회 대안으로 통합된 것이며, 11월 29일 본회의와 12월 19일 국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