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류승동 총회장이 12월 29일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애도 성명을 발표했다. 류승동 총회장은 “12월 29일 오전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참사에 대하여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성결교회는 큰 슬픔을 당…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는 12월 29일 무안공항 항공기 사고에 대한 대표회장 명의의 애도 성명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무안공항 항공기 불의의 사고로 희생된 분들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은 12월 29일 오전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참사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며 희생자 가족과 부상자를 위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교총은 “이번 참사로 인한 큰 슬픔…
법원 동성 커플 피부양자 자격 인정 우리나라도 이제 차금법 골든타임 교단·교파 초월 연합해 기도, 싸워야 젊은 그리스도인들 대거 연합 나서 홀리브릿지네트워크선교회(이하 선교회)가 12월 28일 오후 일산 제자광성교회(…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거대 야당의 반복된 탄핵에 대해 비판을 가했다. 이 목사는 12월 28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국가 안정과 국민 대통합을 위한 총동원 특별새벽기도회’를 인도하던 도중 나라를 위해 성도…
안산제일교회 원로 고훈 목사가 12월 28일 오전 0시 10분 78세로 하늘의 부르심을 받았다. 고훈 목사는 1946년 6월 전남 신안군 도초에서 태어나 서교초등학교와 도초중학교, 해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1977년 호남신대 신학…
2024년, 이 땅에서의 달려갈 길을 모두 마치고 기쁨과 영광 충만한 하늘로 떠난 국내외 주요 기독교인들을 소개한다. 올해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세계적 신학자 위르겐 몰트만 교수,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예배설교학의 대가 정…
‘파면’, ‘구속’ 극단적 선동 구호로 국민 자극 폭력은 또 다른 폭력 가져올 뿐, 평화는 없어 거대 야당 ‘탄핵’의 칼로 행정‧사법부 초토화 폭력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용서가 필요해 원수를 품는 사랑 실천할 때 화…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순웅 목사, 이하 한장총)는 1일 새해 메시지를 발표하고, 지난 한 해 어려운 상황을 돌아보며 “교회가 먼저 회개하고 하나 되어야 할 때”라고 전했다. 이들은 대한민국 전반에 걸친 위기 속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대통령 파면은 국민투표로 결정하자”고 밝혔다. 한기총은 27일 논평에서 “헌법재판관 임명을 놓고 야당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의 대립이 극심하다. 헌법…
다사다난(多事多難)이라는 사자성어가 평범해 보일 정도였던 2024년 갑진년(甲辰年) 한 해가 저물고 있다. 2024년 한국교회는 여러 악재 속에서도, 본질로 돌아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했다. 정치권을 중심으로 연말까지 혼…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손잡고 ‘생명나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헌혈을 통해 한국교회의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
헌법‧민주적 가치 존중, 정치적 중립 사회적 책임과 평화‧화해의 길 강조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어려웠던 한 해를 돌아보고, 온 국민과 한국교회가 함께 분열과 대립을 …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거대 야당은 의회독재를 멈추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12월 26일 발표했다. 한기총은 “대통령 탄핵 사태는 비상계엄으로 인해 나온 결과라지만, 지금 야당의 모…
정치권에 예언자적 사명 감당해야 힘센 자들이 힘 없는 자들 섬겨야 진보 보수 뛰어넘어, 한 목소리를 2025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위원회 출범예배가 성탄절 다음날인 12월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