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알고리즘 의한, ‘눈에 보이지 않는 통제’ 시작됐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결합된 현대판 소프트 전체주의 등장 빅테크 기업들, 알고리즘 이용 자극적·극단적 콘텐츠 추천해 불편한 목소리는 삭제나 …
김정석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의 ‘찾아가는 연회 간담회’ 네 번째 일정이 28일(금) 오전 대전 둔산성광교회(담임목사 이웅천)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에는 남부연회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 감독회장은 이날 간담회…
손현보 목사 “민주당과 이재명, 자유민주주의의 위기” 주성민 목사 “부정선거 증거 쏟아지는데, 감추려고만?” 박조준 목사 “윤 대통령 우리 품으로 돌아오게 하소서” 김진홍 목사 “자주독립·평화·저항의 3.1정신 이…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 3.1절 집회에서 ‘대한민국 보수주의 7대 원칙’을 선언했다. 기도회 2부 국민대회를 시작하면서 조평세 박사(1776연구소)가 낭독한 해당 선언문은 다음과 같다. 엄중한 국가적 위기 속에서 오…
3.1운동, 단순 저항운동 아니라 민족 현실 문제 극복 위한 운동 교회, 자유 민주주의 토대 세워 2025년 제38회 3.1절 민족화합기도회가 3월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제일교회(담임 윤성원 목사) 예배실에서 개최됐다. ‘감사…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가 감사원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감사 결과와 헌법재판소의 ‘감사 대상’ 판결을 놓고 ‘선관위는 불법에 불감, 헌재는 감싸기 급급: 이 나라 부정과 부패는 누가 막아주는가?…
세이브코리아 준비위원장 홍호수 목사가 3.1절 국가비상기도회를 앞두고, 여의도 여의대로(마포대교-서울교) 일대 도착 방법을 유튜브로 안내했다. 이날 기도회는 지난 10.27 연합예배처럼 전국에서 여의도로 일제히 집결하고 …
위원들 집념으로 자료 발굴해 독립유공자 서훈으로 이어져 대상자 5명, 독립유공자 인정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위원장 박선영, 이하 진실화해위원회)’가 자신들이 발굴했던 기독교인들의 항일 독립운동을…
‘세이브코리아 국가비상기도회’가 3월 1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여의대포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날 기도회에는 국민의힘 국회의원 4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고됐다. 세이브코리아 기도회는 매주 토요일 전국 10곳 이상에서 …
3.1절을 맞아 세이브코리아에서 3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 여의대로에서 ‘3.1절 국가비상기도회’와 관련, 국회의사당 앞까지 행진이 진행된다. 당초 경찰청은 세이브코리아 측의 행진 신청에 ‘옥외집회 제한통고…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권순웅 목사, 이하 한장총)는 3월 1일 3·1운동 106주년을 맞아 성명을 발표하고 “3·1정신은 다음세대에 대한 조국 대한민국의 역사적 계승과 발전”이라며 “온 나라가 정의·인도·생존·존영에 기…
도덕·윤리 저버린 중대 범죄 국민 신뢰 근본 훼손된 기관 공정성 회복 위해 전면 개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는 최근 감사원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감사 결과와 관련, ‘…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총연합회와 자유한국교육원이 3.1절을 앞두고 시국 선언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주권 수호를 천명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일제에 의한 국권 상실의 수모와 3.1운동을 통한 자주독립의 …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에서 ‘3.1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포럼은 “우리 선조들이 외친 ‘대한독립 만세’의 외침은 지금 우리시대에도 필요하다. 일제 총칼에도 굴하지 않은 우리 선조들의 나…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이하 한기총)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에 전달된 사랑의 쌀은 종로구청 복지자원과, 고양시 장애인복지관, 함밥 공동체(부천시 노숙인 무료급…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3.1절 106주년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은 “우리 선조들이 피 흘려 지키고, 가꿔온 자유 대한민국을 무너트리려는 반국가 세력이 누구인가? 정말 내란 세력이 누구인가”라며 “우리는 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결합된 현대판 소프트 전체주의 등장 빅테크 기업들, 알고리즘 이용 자극적·극단적 콘텐츠 추천해 불편한 목소리는 삭제나 …
WEA연구위 4명 중 2명 ‘교류 불가’ 이 상황에서 사랑의교회 오 목사, WEA 제14차 총회 유치 확정 발표 총회원들 큰 혼선 겪고 있어 헌의 예장 합동 함북노회가 지난 4월 7일 서울 양천구 동아교회(담임 강창훈 목사)에서 ‘제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