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 기독교 연합기관들은 2024년 성탄절을 맞아, 비상계엄과 탄핵으로 혼란스러운 시국을 맞이해 나라를 위한 기도와 함께 회개, 국민 화합과 이웃 사랑 실천 등을 염원하는 메시지를 일제히 발표했다. 한기총 “돌 들기 전에…
빛고을노회(노회장 류병규 목사)가 제46회 4차 임시회를 12월 17일 광주 효천중앙교회에서 열고, 광주겨자씨교회 당회장 나학수 씨가 청원한 ‘2025년 WEA 서울총회 개최 반대 헌의의 건’을 가결하고 총회에 이를 청원하기로 했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기독교 종교문화자원 보존과 활용을 위한 학술연구 심포지엄이 23일 오후 3시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한교총이 추진한 종교…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성탄절을 맞아 당초 약속했던 200억 원 기부금액 중 일부를 실천했다. 조직위는 성탄절 전날인 12월 24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취약계층 지원과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가 비상계엄 및 탄핵 정국과 관련, 24일 “나라를 망치려는 세력들이 왜 이리 많은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범죄적 선동과 무질서와 혼란을 가중시키는 현장에 서기보다, 좀 차분해진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 이하 NCCK)에서 2024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NCCK는 “우리는 정치적 큰 혼란과 갈등 속에 한 해의 마지막을 보내고 있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이 정치적 혼란의 한복판에 …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기현 장로,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는 성탄절을 맞아 메시지를 발표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이 “온 인류를 구원하고 참 소망의 길을 열어 주신 기…
예장 합동(총회장 김종혁 목사)이 2024 성탄 메시지에서 성탄절의 본질을 되새기며 복음의 빛을 통해 가정과 교회, 더 나아가 대한민국과 전 세계에 사랑과 평화가 임하기를 기원했다. 이들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가운데 …
단순한 대안 넘어 본질 회복과 지속 가능한 가치 창조, 사회적 책무, 공공성 회복 이루길 기독교대한감리회(감리교) 김정석 감독회장이 2024년 성탄절을 맞아 발표한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환경 속에서 교회가 본질의 회복…
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2024 성탄 및 송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서로 격려하고 존중하며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이겨냅시다’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이 목사는 “비상계엄 사태 이후 우리 국…
크리스천은 미래지향적… 일본 품고 자유세계로 가야 탄핵 취소되고, 이재명 감옥 가고, 새 인재들 나서길 개혁적 우파와 애국적 좌파가 잘 경쟁하면 장래 밝아 한·미·일 동맹 확실히 하고, 자유민주주의 주자 돼야 이재명 …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 이 땅에서 벌어지는 온갖 전쟁과 난리의 소문을 다스려 주소서. 죽이고 죽이는 살육의 현장에서 예수님 오심을 찬양하게 하소서. 전쟁의 파탄으로 몰아 넣는 악한 영의 광란에서 벗어나게…
예장 통합 김영걸 총회장이 2024년 성탄절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김영걸 총회장은 “지난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 사태와 14일 국회 탄핵 의결로 야기된 정치권의 문제는 우리 사회 전체에 불안과 갈등을 불러왔고, 경제, 외교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류승동 총회장이 ‘2024년 성탄절 총회장 메시지’를 발표했다. 류승동 총회장은 “성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진리이고 유일한 진실임을 선포한 날이다. 하나님이 인간이 되어 오셨다는 이 놀라운 …
1. 성경은 동성애는 죄라고 분명히 명시했다 기독교인들은 신앙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3가지를 외운다. 사도신경, 주기도문, 십계명이다. 이 3가지는 신앙의 근간이며 지표이기 때문이다. 십계명에는 간음하지 말라(출 20…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