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자기주도적 학습 바탕 전문성·통찰력 잘 하는 분야보다 익숙치 않은 분야 도전 도움 없이 완벽한 결과 만들어낸 기쁨 필리핀 교육부 산하 국제학교인 호프미션크리스찬스쿨(Hope Mission Christina School, 이사장 이영석 목사, 이…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미국 교육 혁신기관인 미네르바 프로젝트와 협력해 운영 중인 혁신교육과정의 첫 성과를 공개했다. 이번 협력은 AI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와 전략적 리더십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
전주 순복음참사랑교회(담임 남기곤 목사)가 영성, 인성, 지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예닮크리스찬스쿨’ 개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북 지역을 대표하는 순복음교회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온 순복음…
포항시 탄소중립지원센터(센터장 황철원)는 지난 12월 4일 ‘탄소중립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3월 발대식을 통해 출범한 대학생 서포터즈 1기는 약 1년간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
경상북도 경산의 ‘제자국제크리스천학교’(DISCIPLE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DICS)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들은 2월과 8월 학기에 적법한 절차를 거쳐 입학할 수 있으며, 편입생들은 해당 학급의 결원이 있으면 수시입…
변환경제 프로젝트와 인재육성 융합 울릉군 지역 발전 새 동력 확보 위해 포항 향토기업-글로벌 대학 손잡아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경북 K-U시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아그룹과 산학협력을 본격화한다. 한동대는 지…
끈기가 부족한 아이들이 있다. 남의 잘하는 것을 보고, 남의 좋은 물건을 보고 부러워하거나 탐내는 아동이다. 끈기가 부족한 아동은 마음이 편치 않은 상태인데, 단순한 행동이나 습관의 차원을 넘어 상당히 심리적 측면이기에…
학교법인 숭실대학교는 지난 12월 5일 이사회를 열어 경제학과 이윤재 교수를 제16대 총장으로 만장일치 선임했다. 1956년생인 이윤재 신임총장은 숭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Northern Illinois University에서 석·박사 과정을 거쳤다…
최근 비성경적인 가치관과 무너지는 교권 때문에 공교육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대안학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기독교 가치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원하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대안학교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
말씀 묵상, 모든 성도 해야 할 일 개인적으로 하고, 공동체 동참 말씀 없는 매일, 희망고문일 뿐 눈 뜨고 마음 열어야 보고 참여 말씀 삶으로 담을 때 변화 가능 말씀 선택, 거룩함 이루는 고독 예레미야 말씀을 묵상하고 있…
위대한 생명, 위대한 가정 주제 성 가치관, 역사관, 창조관 다뤄 김지연·조평세·손영광 등 강의 청소년 에이랩 캠프 ‘위대한 생명, 위대한 가정’이 2025년 2월 17-19일 2박 3일간 안성 사랑의교회 수양관에서 개최된다. 이…
제30회 한남인돈문화상에 이성희 목사(추양한경직재단 이사장, 연동교회 원로)가 선정됐다. 한남대 인돈학술원(원장 조용훈)은 지난 3일 오후 정성균선교관에서 제30회 한남인돈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남대 이승철 총…
전국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등 수상 AI 시대 선도할 전인지능 인재 양성 한동대학교가 2024년 Certified Software Testing Specialist(CSTS)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 과정과 수기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SW 테스트 전문가 양성에 앞…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지난 11월 26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개교 127주년 및 서울숭실세움 70주년을 기념하는 마지막 행사인 ‘형남음악회 Korea Fantasy’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제2-4대 이사장으…
‘2023년 HIV/AIDS 신고 현황’ 소개 남성 간 성접촉 에이즈 위험 경고 에이즈 예방 부채 무료 배포 진행 2024년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한국가족보건협회(이하 한가협)가 지난 11월 26일 오후 2시(현지시간) 시카고…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