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북한기도 1. 오픈도어 “북한, 세계 최악 기독교 박해국…기독교인 7만 명 수감” ▶ 기사요약 오픈도어선교회가 올해 보고서에서 북한을 기독교 박해가 가장 심각한 국가로 지목했다. 2001년 이래 지난 2022년을 제외하…
북한기도 1. 새해 되면 할당량… '인분 전투' 훔치기 나선 북한 주민들 ▶ 기사요약 먹는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우고 있는 북한은 새해 초마다 주민들에게 거름을 거두는데, 1인당 내야 할 양까지 정해놓는다. 주…
북한기도 1. CIA ‘북한 전략군 최대 13년 복무’… 한국 현역병 9배 수준 ▶기사 요약 북한에서 미사일 등을 다루는 특수 병력의 복무기간이 최대 13년에 달한다고 미국 중앙정보국(CIA)이 밝혔다. 이는 병과와 관계없이 현…
(사)기독문화선교회(이사장 김숙희 목사, 상임회장 강형규 목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지난 3년간 멈춰버린 예배의 회복과 침체된 교회들이 정상적인 모임을 갖고 예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힐링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국을 순…
◈북한기도 1. '단속반은 흡혈귀같이 피를 빨아 먹었다' 목선 탈북자가 말하는 북한의 현재 ▶ 기사요약 2023년 들어 처음 한국에 들어온 탈북자인 김씨 가족은 예외적으로 바닷길로 왔다. 코로나19로 국경이 봉쇄되면서 온…
이레미션이 ‘사랑으로 다가가는 공동체’라는 주제로 송년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찬 목사의 찬양 인도에 이어 이레 미션 김광현 대표가 설교를 전한다. 김광현 대표는 “올해는 교회가 무엇인가는 정의를 내려주시…
◈북한기도 1. 北, 전력 부족에도 “평양 야간 조명 꺼지지 않게 하라” 지시 ▶ 기사요약 북한 당국이 연말을 맞으며 수도의 밤거리를 불장식(조명)으로 화려하게 장식하는 야경 조성사업 지시를 하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기도 1. 소고기 팔았다고 사형? 북한, 주민 2만 명 앞에서 9명 총살 ▶ 기사요약 데일리NK 재팬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난 8월 북한 혜산시 비행장 주변 공터에서 남녀 9명이 소고기를 팔다가 적발돼 공개 처형이 이…
◈북한기도 1. "中 탈북민 강제 북송, 인권이사국 정지해야"… 美 상하원 의원, 유엔에 서한 ▶ 기사요약 미국의 상하원 의원들이 중국의 탈북민 강제 북송을 비판하며 유엔이 이를 막기 위한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
IT 미션컨퍼런스 ‘2023년 디지털시대와 선교 장소’가 1일부터 2일까지 서울비전교회에서 개최됐다. ITMC는 2013년 예수전도단(YWAM) 창립자 로렌 커닝햄이 방한해 IT선교 비전을 선포한 것이 계기가 돼 이후 한국과 미주에서 교차…
◈북한기도 1. 국회, 中 탈북민 강제북송 중단 촉구 결의안 채택… 윤미향 등 7명 기권 ▶ 기사요약 국회가 중국이 북한이탈주민 강제 북송을 중단하고 난민으로 인정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에는 중…
◈북한기도 1. 옷 한 벌로 겨울 나는 정치범수용소 수감자들…난방도 열악 ▶ 기사요약 겨울이 다가왔지만, 북한 정치범수용소 수감자들은 추위에 그대로 노출된 상태로 전해졌다. 정치범수용소 죄수복은 3년에 1회 지급…
국내외에서 소외되고 병든 이웃을 의료봉사로 섬기며 예수님의 지상명령 성취에 앞장서 온 누가선교연합교회(김성만 담임목사)가 19일 서울 구로구 항동 성전에서 이전예배를 드렸다. 누가선교연합교회는 2019년 5월 5일 서울 …
◈북한기도 1. 아이 목숨 언제까지… 험지 강요에 北 부모 울분 ▶ 기사요약 북한 당국이 탄광, 광산, 농촌 등 험지로 청년들을 내몰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이에 대한 부모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고 한다. 지난달 노동당 조…
◈북한기도 1. 겨울 다가오자 동복 도둑질 성행… 널어놓은 빨래도 훔쳐가 ▶ 기사요약 겨울이 다가오면서 북한 함경북도에서 겨울용 겉옷을 훔쳐 가는 도둑이 성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통은 7일 “요새 도둑…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