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인도네시아 선교 다큐멘터리 공개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1972년 윌리암 캐리로부터 시작된 개신교 선교의 열매는 놀랍다. 서구권 선교사들의 수고의 결과는 비서구권, 즉 제3세계 국가에서도 선교사가 눈에 띄게 활동하기 시작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명실상부하게 ‘세계교회’가 선교…
남반부의 기독교인 수가 북반구보다 많아지고, 이미 제3세계 선교활동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선교환경도 점차적으로 마지막을 향해 가면서 전면전 같은 양상을 띠고 있는 시기다. 이럴 때 한국인의 정서와 문화를 가진 한…
과거 선교는 주로 선교지의 선교사들이 일방적으로 주도하는 형태로 이뤄져 왔다. 그 후 선교는 선교지의 문화를 존중하는 형태로 바뀌었고, 21세기에는 선교지와 피선교지 양쪽의 문화가 모두 존중되고 필요한 선교의 요소가 …
수집된 설문지를 분석에 의해 27개 비교우위 조건 항목을 선정하였다. 다시 27개 항목은 크게 2개 영역의 그룹으로 나누어진다. 2개 영역 가운데 첫번째 영역은 현장과 관련된 내용들이며, 두번째 영역은 한국 상황과 관련된 내용…
지난 한 주 동안은 크리스찬타임즈(발행인 이윤태 장로)에서 주최한 이슬람 세미나를 인도하기 위해 미국의 애틀랜타에 머물렀다. 몇 교회를 순회하며 이슬람 세미나를 인도하던 중 식당에 들러 식사를 하는데 신문을 무료로 …
언어는 선교 사역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언어 습득 능력은 개인적인 재능과 꾸준히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성실한 자세가 관건이지만, 선교지의 언어 습득 환경이 용이하여 빠른 시간 안에 언어를 배우고 능숙하게 구사할 …
故 김준곤 목사의 뜻을 기리고, 고인이 전한 하나님 나라 비전과 전략을 계승하기 위한 ‘김준곤 목사 기념 사업 설명회’및 추모예배가 1일 오후 6시 30분 LA한인침례교회(담임 박성근 목사)에서 열렸다.
설문지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작성되었다. 첫째는 ‘다음 항목이 한국선교사의 비교우위 지역 조건에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는지요’라는 질문을 주면서 다음과 같이 설명을 부연하였다. 경제학 개념인 비교우위를 선교…
비교우위란 경제학에서 국제무역을 이해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개념으로서 국제거래에 있어서 어느 지역이나 국가에 비록 절대적 우위는 아니더라도 비교적 우위에 있는 재화가 존재할 경우 그것을 특화 생산해서 교환하는 것…
선교한국 2010대회는 △복음과 선교의 본질적인 내용을 주제로 다루면서 △준비된 선교자원을 개발하고 △각 교회와 청년 공동체 안에 선교운동을 확산시키며 △멘토 시스템으로 참석자의 학습 강화 및 사후 양육을 하는 4가지 …
세계선교의 환경변화는 2/3세계 기독교인의 수가 서구 기독교인보다 많아지고 있는 데서 기인한다. 복음주의교인이 비서구지역에 더 많아지면서 교회 중심이 비서구권, 즉 남반구 국가들로 옮겨지고 있는 것이다. 각 선교지에 …
예수님의 행적을 기록한 사복음서는 주님의 선교명령으로 마무리를 하고 있다. 마태복음 28장19절은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마가복음 16장15절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
한국선교사의 전략적 배치를 위해서라도 우리는 한국선교사의 장점이 드러날 수 있는 비교우위지역 선교지를 규명할 필요가 있다. 한국선교의 비교우위 지역 조건규명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 수가 …
2010년 1월 한국선교사 파송 수는 20,840명(KWMA 통계)이라고 발표되었다. 1972년 윌리암 캐리로부터 시작된 개신교 선교사들의 수고의 열매가 20세기 말부터 본격적인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을 본다. 그 중 하나가 서구선교사가 복음의 …
저는 1980년 여의도 세계복음화대성회 때 마가복음 16장 15절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말씀을 받아 예수님의 지상명령 성취의 꿈을 키워가게 되었습니다. 성회 때 10만 단기선교사로…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개정안, 반복적 혐오표현 금지 성별·종교·장애 등 특정 대상 윤건영 의원 등 23명 발의해 문 전 대통령 사저 시위 때문? 특정인 위해 법률 제정 옳은가 목회자들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우려를 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