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어려움 극복, 건강한 미래 토대 청빙준비·시스템개선·건축비전 최성은 목사의 사임 이후 3주째를 맞이한 지구촌교회가 ‘정상화를 위한 미래준비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구촌교회는 4일 지구촌소식을 …
부임-사임 과정 관여하지 않아 이번 사태 보니 청빙 개입하지 않는 것도 능사는 아닌 듯 하다 객관적 증거 없이 공개 비난해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의 전격 사임 이후 일각에서 이동원 원로목사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지자,…
20년 전 케냐 선교하러 갈 때도 지구촌교회 내려놓고 떠날 때도 “하나님이 가라 그러셨기 때문” 하나님 부르심 앞에 단순한 순종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가 지난 14일 사임을 발표한 후 21일 임시 사무총회가 열린 가운데, …
경기 광주시 고불로 131 양무리순복음교회(양한승 목사, 장영창 목사)는 오는 8월 1일(목)부터 3일(토)까지 교회 본당에서 2024 양무리순복음교회 중고등부 및 대학청년부 연합 하계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수련회는 “2024 여호…
휴일을 활용해 기도원을 찾는 목회자는 얼마나 될까.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 이하 목데연)가 제86차 넘버즈 Poll에서 목회자 628명을 대상으로 ‘최근 한달 사이 기도하러 기도원에 다녀온 적이 있는지’를 물었다. 그 …
송기배 목사 초청 파워 관계전도세미나가 지난 7월 25일 청라복음영광교회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장로교 2개 교단, 예성, 기성, 순복음 등 5개 교단의 목회자, 사모, 전도사를 비롯한 중직자들이 참석해 전…
파리 올림픽 개막식에서 ‘최후의 만찬’을 드래그퀸 복장의 참가자들로 대체하는 충격의 ‘퍼포먼스’ 등이 펼쳐지면서 전 세계적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을 지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파…
지구촌교회가 7월 28일 최성은 목사 사임 이후 3번째 주일예배를 드렸다. 지구촌교회는 7월 14일 주일 홈페이지를 통해 최성은 목사의 사임을 발표했다. 사임 이후 부교역자들이 설교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2부 예배에서는 교…
21일 임시 사무총회 이후, 지구촌교회 홈페이지에서 사임한 최성은 목사의 흔적이 지워지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 내 교회 소개 페이지에는 원로목사 이동원 목사 소개만 있을 뿐, 사임한 최성은 목사 소개는 사라졌다. 홈페…
학교만큼 친한 친구는 교회에 애착 갖게 해 공과공부 즐거운 이유 “좋은 친구와 함께해서” 교회 친화적 학생이 친교 이끌도록 지원해야 기독 청소년들이 예배나 교회 활동에서 바라는 것은 ‘친구와의 교제’와 ‘찬양’…
‘와 보라, 생생한 부흥의 현장’ 8월 12-15일 인천 수정교회서 평범한 성도들이 강사로 나서 기적에 가까운 변화를 간증해 관심을 모은 기성 하늘숲교회(담임 김기성 목사)의 ‘2024년 비전 콘퍼런스’가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
7월 19~21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열려 용인 기쁨의교회(담임 정의호 목사)가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2024 전교인 여름 수련회를 개최했다. 기쁨의교회는 1996년 교회 개척 …
“다른 이의 짐까지 함께 짊어져야 하는 사람 힘들어도 기도의 무릎으로 포기 않는 사람들 그 사랑과 충성, 기도에 감사하며 재충전되길” 오랫동안 사모들을 위로해 왔던 오륜교회가 목회자들의 쉼과 영적 회복을 도와주…
느헤미야 프로젝트 이끄는 과정 부족한 리더십 때문에 자진 사임 성도 대표 목회지원회에서 권유 李 원로, 교회 결정 따른단 입장 지구촌교회가 주일인 21일 오후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에 관해 성도들에…
지구촌교회가 7월 21일 주일 오후 6시 임시 사무총회를 열고 최성은 목사 사임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교회 측은 이를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지구촌교회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교인인증 QR코드 사전발급’ 방법에 대한…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