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총신대학교(총장 정일웅)가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프로젝트인 ‘Refo 500’(Reformation 500의 약자)의 아시아 지부 출범식을 오는 30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갖는다. ‘Refo 500’은 유럽과 미국에서 종교…
한국 기독교대학 신학대학원 협의회(회장 한미라 교수, 이하 한기신협) 제10회 목사안수식이 다음달 5일 오전 10시 서울 이화여대 대학교회에서 실시된다. 이번 안수식에서는 29명이 안수를 받는다. 이번 안수식은 한미라 교수 …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김규섭 박사)가 15일 관악문화관에서 졸업예배 및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1부 졸업예배는 장세훈 교무처장이 사회를 맡았고, 이정석 부총장의 기도, 김은수 복지학과장의 성경봉독, 김제식 개혁…
한신대(총장 채수일)가 올해로 70회째를 맞는 201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오는 17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위수여식에는 학부 졸업생 1,099명이 학사학위를 받는다. 석사는 일반대학원 35명, 교육대학원 52명, 사회복지실천대학원…
각 대학들이 2011년도 신입생 합격자들을 발표한 가운데, 과연 신학대 신입생들의 학력수준은 어느정도나 될까. 국내 유명 입시학원들이 2011년도 수능시험 직후 발표한 배치표를 기준으로, 각 신학대 신학과의 입학 가능 점수(표…
매년 입학시즌이 되면 국내 대학들이 학생 유치를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자료가 바로 취업률 통계다. 대학을 발판으로 좋은 직장에 취직하길 원하는 학생들은 이 자료를 기준으로 대학을 선택한다. 그렇다면, 국내 신학대학…
경기도 안양 성결대학교(총장 정상운)는 2011학년도 대학 등록금을 동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성결대는 최근 총학생회와 교직원·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등록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합의했다. …
개혁주의 신학의 요람 안양대학교 신학대학원(원장 이은선 박사)이 2011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M.Div와 Th.M 과정으로 목회학(M.Div) 전공의 경우 성경, 영어, 논술, 면접 등 필답고사를 실시하고, 성경학(Th.M) 전공…
평택대학교(총장 조기흥) 피어선기념성경연구원(원장 이광희)가 학교의 전신인 피어선기념성경학원 창시자인 피어선(Arthur T. pierson) 박사의 한국 선교 100주년을 맞아 6일 피어선홀 3층에서 기념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강…
송전탑 문제로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와 갈등을 겪고 있는 총신대학교(총장 정일웅 박사) 신학대학원(이하 신대원)이 전국교회를 대상으로 ‘송전탑 이설 300만 서명운동’에 나섰다. 신대원의 ‘송전탑 이전을 위한 비상대…
평택대학교(총장 조기흥) 피어선기념성경연구원(원장 이광희)가 학교의 전신인 피어선기념성경학원 창시자인 피어선(Arthur T. pierson) 박사의 한국 선교 100주년을 맞아 6일 피어선홀 3층에서 기념강좌를 개최했다.
개신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이 11월 30일 열렸다. 이날 개신대 초대 총장으로 14년 동안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손석태 박사가 이임했고, 조직신학자로 후진 양성과 학문 연구에 독보적 업적을 쌓아온 나용화 박사가 취…
개신대학원대학교 새 총장에 취임한 나용화 박사가 1979년 개혁교단이 합동교단과 분리될 때 신학적으로 거짓을 범한 적이 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나 총장은 “당시 총회신학대학의 학장 김희보 교수를 문서설자로, 그…
개신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이 11월 30일 열렸다. 이날 개신대 초대 총장으로 14년 동안 학교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손석태 박사가 이임했고, 조직신학자로 후진 양성과 학문 연구에 독보적 업적을 쌓아온 나용화 박사가 취…
서울신학대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제1기 인문학 강좌가 26일 오전 윤영관 교수(서울대)의 강연으로 마무리됐다. 최근 북한의 연평도 공격으로 남북한을 포함한 동북아에 긴장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전 외교통상부 장관인 윤영…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