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365일 어린이 세상’(이사장 김향숙)은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 행복증진 프로젝트인 ‘2022 가족춤놀이 축제 - 행복으로 춤추는 아이들’을 5월 5일(목)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양평 하이패밀리 본부에…
일산운정벧엘교회(목사 박광석)가 지난 3월 산불이 발생한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 피해지역 구호를 위해 사랑의열매에 1억 원을 기부했다. 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일산운정벧엘교회 오…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가 중앙일보에 기고한 칼럼 ‘이양구의 퍼스펙티브’에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장기전으로 이어질 경우 자칫 ‘유럽 전쟁’으로 비화될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한편으로 대한민국에는 ‘…
“홍해의 기적이냐, 아마겟돈의 서곡이냐. 우리의 대처에 달렸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가 점점 격화되고 있다. 국제정치 전문가인 전 우크라이나 대사 이양구 집사(사랑의교회)는 “푸틴에게서, 거듭된 재앙에도…
2, 30대 女 지지율, 19대 대선보다 상승 피해 여성 보호는커녕 n차 가해 앞장서 양성평등 달성 후 변질… 페미니즘 편향 여가부 지원 단체들, 급진적 성교육 확산 ‘여성가족부 폐지’를 지지하는 전국 47개 여성단체들이 <찐(…
가수 겸 배우 김희재 씨의 데뷔 2주년(데뷔일 2020. 3. 12)을 맞아 중국 내 팬들이 유니세프에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모금 활동은 총 15일 동안 진행돼, RMB 9,003.12원(한화 174만 7,235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사용 진행 상황은 중국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가 진정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점점 민간인 사상자는 늘어나고 국제사회의 긴장감은 고조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이에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를 만나 이 사태 원인과 해결책을 들었…
러시아 침공으로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현지 모습.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피해를 입은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어린이재단연맹(ChildFund Alliance, CFA)과 함께 25만 유로…
방한 중인 토마스 오헤아 킨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문재인 정부가 북한인권결의안 공동제안국에서 3년 연속으로 빠진 것에 대해 비판했다. 킨타나 보고관은 23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방한 결과를 설명하…
사랑제일교회(담임 전광훈 목사) 교인이 감염병예방법(자가격리) 위반으로 인한 형사재판에서 7일 무죄를 선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혁명당(대표 전광훈 목사) 구주와 대변인은 10일 이 판결을 환영하며 “코로나19를 핑계…
양혜경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4일 법무부 사단법인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2022년 정기총회에서 제7대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는 학회 편집위원, 상임이사, 부회장을 거친 웨신…
30년 넘게 북한에 복음을 전파하는 한 사역자가 북한교회의 비전에 대해 “살아남자, 강해지자, 준비되자, 복음을 전하자”라고 소개했다. 북한은 얼마 전 국제오픈도어선교회가 발표한 ‘2022 기독교 박해지수’(월드와치리스…
북한정권은 적대행위 멈추고 상생논의 참여해야 정부, 소주성 정책 사과하고 선거중립 관리해야 국민은 현실의 극단적 갈등 넘어서도록 노력해야 교회는 예배 회복과 소외된 자들 돌봄에 힘써야 코로나 방역수칙 지키며 …
‘밥퍼’ 다일공동체 최일도 목사가 21일 오전 오세훈 서울시장과 만나 다일복지재단 청량리 무료급식 본부 건물의 증축 문제를 놓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해 여름부터 시작한 본관과 …
델타, 오미크론 복합 쇼크로 장기화되는 코로나 펜데믹 상황을 백신접종에 기반한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이겨내자 소외와 갈등이 일상화되고 비대면으로 타자의 얼굴을 상실한 시대에 희망과 공동선의 공동체를 실현하자 …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