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제 5기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받았다. 최근 발표된 제5기 상급종합평원 평가에서 고신대병원은 전국에서 신규 신청한 쟁쟁한 병원들을 따돌리고 상급종합병원에 선정됐다. 보건복지부…
지난해 42년 목회 성역을 마무리하고 은퇴 후 마약 예방 사역에 나서겠다고 밝혔던 심하보 목사가, 그 첫걸음으로 (사)한국청소년마약예방운동본부를 설립했다. 이사장 심 목사는 최근 서울시로부터 동 본부의 사단법인 허가…
분파주의 탈피하고 공동체성 회복하길 종교활동만큼 섬김과 나눔에 동참하고 서구사회 동성애 물결 단호히 차단해야 4차 로잔대회, 세계 복음화에 기여하고 총체적선교, 좌우 편향 없이 균형 갖추길 ‘샬롬을 꿈꾸는 나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대림절을 통해 회개와 용서를 실천하므로 세상을 위한 화해와 평화의 사도가 되는 계기를 삼자”며 “그리스도의 섬김을 본받아 가난하고 소외되고 나그네 …
기독언론인협회는 지난 1일 오전 국제정치학자 이춘근 박사와 이스라엘 현재 성지연구가 이강근 박사를 초청한 가운데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먼저 이춘근 박사는 현재 언론들이 이스라엘-하마…
국내 최대 민간 마약 관련 단체들의 연합인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운영위원장 곽성훈, 대변인 김정희, 이하 한마총)이 청년·청소년들의 마약 중독에 전면전을 선포했다. 한마총은 5일 오전 10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청년 마약 중독을 막기 위한 제3회 Choose Good 콘서트가 28일 구로구 구민회관에서 열렸다. 에덴미디어가 주최 및 주관하고 한국청년마약예방퇴치총연합(이하 한마총)이 협력, 서울시가 후원한 서울시민 …
우리나라에서 HIV/AIDS 감염인의 94%가 남자다? 2000년부터 2015년까지 우리나라 청소년 에이즈는 급증하고 있다? 에이즈 치료제로 FDA의 허가를 받은 의약품은 에이즈를 완치시키는 약이다? 젊음의 거리’ 신촌. 에이즈를 주제로 한 O…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와 슈브가 사단법인 파주천사의 협력으로 11일 ‘제1회 2030 라이프워커 생명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라이프워커 생명사랑 걷기대회는 낙태의 위험에 있는 태아와 위기임신여성들과 함께 걷는다는 …
미국에서 27년간 청소년들을 마약으로부터 지켜낸 COYAD(Council of Youth Anti-Drug, 이하 코야드)가 한국에 상륙했다. 코야드 코리아 발대식 및 한국지부 대표 임명식이 13일 오전 10시 서울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기독교계 및…
국제 교류 구호재단 더펠로우십(IFCJ: International Fellowship of Christian and Jews, 이하 더펠로우십) 한국본부(이사장 윤마태 목사, 이하 더펠로우십 코리아)가 10월 31일 이스라엘문화원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10 Yeart of Bridgings and Blessings…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최다솔 대표)가 19일 “얼마 전 서강대학교 인근 카페에서 생명윤리 콜로키움이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청년생명윤리학회는 “빠르게 발전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과학 기술을 어떻게 대해야하는지 …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거룩한방파제)가 경주에서 3차 국토 순례의 첫발을 내디뎠다. 거룩한방파제는 8일 경주 성결한교회에서 출정식을 갖고 경주-포항-영덕-울진-삼척-동해-강릉-주문진-양양-속초-고성-통일전망대로 …
한국사회가 연일 초저출생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지난 8월 30일 통계청이 발표한 올해 2분기 합계출산율(가임기 여성이 일생동안 낳을 것으로 기대되는 평균 출생아 수)은 0.7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0.05명이 감소했으며, 역…
7일(현지시각) 발발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전쟁으로 양쪽 사망자만 11일 현재 2천 명을 넘어섰다는 집계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기지개를 켜고 있던 이스라엘 성지순례 역시 이로 인해 직격탄을 맞았다. 외교부…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