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은 왜 ‘고레스 칙령’에도 예루살렘으로 귀환하지 않았을까?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당연한 일도 이념 때문에 늦춰져 모든 탈북민 가족들 소원과 슬픔 주님께 진심으로 감사 영광 올려 거대한 감옥 북한 속히 무너지길 국회에서 지난 11월 30일 ‘중국의 북한이탈주민(탈북민) 강제북송 중단 촉구 결의안’을 …
대한민국 국회는 정치적 탄압과 굶주림으로 인해 북한을 탈출하여 중국에서 체포 구금된 다수의 북한이탈주민이 최근 북중 국경이 개방되면서 중국 정부에 의해 북한으로 강제송환 된 것으로 보도되고 추가로 강제 북송될 위…
성산생명윤리연구소 26주년 기념 세미나 & Stand up for LIFE(생명을 위해 일어서자, SUFL) 제2회 홈커밍데이가 2일 스페이스쉐어 서울역 센터 루비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박윤영 목사(소망의교회)의 기도로 시작됐다. 이어 홍…
오랜 기간 故 박상은 원장(전 안양샘병원 미션원장)과 함께 프로라이프활동을 해온 김현철 목사(전 목산교회 담임, 프로라이프 고문)가 사단법인 프로라이프 소식지 313호 ‘생명의 소리’ 12월호에서 그와의 추억을 담은 글을 …
국회에서 11월 30일 ‘중국의 북한이탈주민(탈북민) 강제북송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결의안은 참석 의원 260명 중 253명이 찬성했으며, 7명이 기권해 가결됐다. 결의안은 중국 정부가 탈북민 강제북송을 즉각 …
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30일 프레스센터 19층에서 ‘닫힌 문 너머 : 보위부와 안전부의 명령체계 중심으로’ 보고서 발간과 함께 세미나를 진행한다. NKDB는 이번 행사에서는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및 사회안전부 내에서 …
통일아카데미와 (사)북한민주화네트워크가 참여하는 ‘북한 교육권에 대한 합동 애드보커시 컨퍼런스’가 30일 명동 유네스코회관 대회의장에서 개최된다. 통일아카데미는 “국제민주연구소(National Democratic Institute, NDI)는 Dai…
“태아가 살면 대한민국이 살고, 태아가 죽으면 대한민국이 죽는다. 조속한 법안 개정으로 태아 생명 보호하라!” 60개 시민단체가 연대한 ‘행동하는 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29일 국회 앞에서 “당신의 한 표가 어…
함경북도 유선탄광에서 석탄을 캐는 일을 했던 북송 재일교포인 이상봉 씨(가명)가 최근 프레스센터에서 함경북도 탄광에서 만난 국군포로에 대해 증언했다. 2007년 홀로 탈북한 이 씨는 가족이 여전히 북한에 있어 이날 마스…
‘중국의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국회 결의안’이 법안소위원회도 통과하지 못한 것에 항의하는 기자회견이 11월 27일 오후 1시 서울 국회의사당 정문에서 개최됐다.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에서 개최한…
더불어민주당, 결의안 통과 막아서 누구 눈치 보길래 원론적 결의도… 민주화 이끈 이들 선택적 행태 개탄 탈북민들 생명 살리는 문제 외면해 대한민국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 탈북민 강제북송 저지,마음 모아야 국회 …
국회에서 ‘탈북민 강제송환 중단 촉구 결의안’ 통과가 더불어민주당 반대로 무산된 가운데, ‘2,600명 탈북민 강제북송반대 범국민연합(이하 범국민연합)’이 국회를 찾아 결의안 통과를 촉구할 예정이다. 범국민연합은 11…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사무총장 이기영, 이하 바문연)에서 ‘중국, 탈북민 강제북송 중단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 바문연은 “중국에 억류된 탈북민의 강제북송 저지를 위해 국회와 종교계가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
탈북민 강제북송 피해자 가족 등이 결성한 ‘탈북민 강제북송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이한별위원장)’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뉴욕 유엔본부와 워싱턴 D.C.를 방문해 유엔총회 결의안에 중국의 국제법 위반 행위를 명시할 것…
북한인권특사 신설, 모니터링 보고 탈북민 재정 지원, 난민 지위 촉진 캐나다, 하디·게일 선교사의 모국 6.25 참전, 500여 명 전사 고마움 인권 선도국 캐나다, 영연방 영향 국회에서 하면 전국이 다 알게 돼 캐나다 의회에도…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동조 않으면 혐오? 전형적 파시즘적 사고 인권위 일부가 퀴어축제 참여? 고발할 것 안 위원장 거룩한방파제 참석 거부 유감 친동성애 단체들이 퀴어축제 불참을 선언한 국가인권위원회 안창호 위원장을 혐오세력으로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