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종교자유정책연구원(대표 류상태 전 목사, 이하 종자연)에서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교분리 헌법정신 수호'를 촉구했다. 이들은 "일부 유력 대선 후보자들은 대통령이 탄핵되자마자 일성으로 종교 지도자들을 찾아가겠다고…
종교자유정책연구원(이하 종자연)은 25일 오후 서울 장충동 우리함께빌딩 만해NGO교육센터(2층)에서 개최된 2017년도 정기총회에서 류상태 전 목사(전 대광고 교목실장)를 차기 대표로 추대했다. 종자연 측은 "류상태 전 목사는 …
내년 시행 예정인 ‘종교인 과세’를 2년 더 늦춰 문제점을 보완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이 발의된다고 국민일보가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의 발언을 인용해 21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김 의원은 이 매체와의 전화 인터뷰에…
종교자유정책연구원(종자연)에서 '대통령의 특정종교 인사 중용'을 주제로 집담회를 오는 11일 오후 2시 서울 장충동 만해NGO교육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집담회의 '타깃'은 기독교이다. 이들은 취지에서 "박근혜 정권이 탄핵…
2015 통계청의 인구주택총조사에서 나타난 '기독교인 123만 명 증가' 결과를 놓고, 특별포럼 '개신교는 과연 약진했는가- 종교 인구 변동이 한국교회에 미치는 영향과 전망'이 오는 5일 오전 10시 서울 종암동 성복중앙교회 비전채…
한국 기독교인 인구가 2015년 기준 967만 6천여 명으로, 10년 전에 비해 123만여 명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인구 수 기준 한국 최대 종교였던 불교 인구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19일 발표한 '2015 인구주택총…
기독교와 가톨릭, 불교의 사회적기업지원센터들이 지난 4일 공동으로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자비와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사람과사회적경제(불교), 가톨릭사회복지회, 기독교사회적기업지원센터 등이 참여했다. 이…
NCCK 화해통일위원회와 정의평화위원회의 임원단이 7일 오후 국방부 앞 '사드 반대 원불교 집회'를 지지방문했다. 국방부는 지난달 30일 경북 성주군 성주골프장 주변 부지를 사드 배치 제3후보지로 확정키로 했다. 이에 원불교…
<2016년 화해와 평화를 기원하는 성직자 축구대회>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상암동 난지천공원 인조잔디축구장에서 열린다. 천주교, 개신교, 불교, 원불교 소속 성직자들이 참여하는 이 축구대회는 지난 2002년 한·일 월…
종교자유정책연구원(대표 박광서)에서 이번에는 '국가대표 선수의 종교행위, 어디까지 가능한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종자연은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국가인권위원회 배움터에서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 …
종교자유정책연구원(이하 종자연)에서 “타종교 동아리가 공식 인정되지 않은 현실도 심각한 학생의 종교자유 침해”라는 입장을 밝혔다. 종자연은 25일 총학생회 간부가 무기정학 처분을 당한 것에 대한 논평을 전하면서 “…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2008년부터 3년 동안 '저출산·고령화' 대책 사업으로 템플스테이에 약 600억 원을 집행했다고 중앙일보가 22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21일 국회 저출산·고령화특별위원장인 나경원 의원실과 공동으로 정…
기독교를 비롯해 천주교와 불교, 원불교 등 한국 주요 종단 봉사단체들이 함께 모여 협의체 '종교계자원봉사협의회(종봉협)'를 창립했다. 초대 회장에는 한국교회봉사단 이사장 손인웅 목사가 추대됐다. 한국교회봉사단(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인 김영주 목사가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신임 대표회장에 추대됐다. KCRP는 지난 2월 24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제30차 정기 총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이 같이 결정했다…
'3·1운동의 정신을 이어 민족의 화해와 평화, 신뢰 회복을 위한 종교인 기자회견'이 2월 29일 오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됐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밝힌 모임 취지에 대해 "적대적 증오와 분노, 무기…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