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전광훈

“교계 시국 성명, 대통령은 그 목소리를 들어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교계 시국 성명, 대통령은 그 목소리를 들어야’라는 제목의 논평을 11일 발표했다. 이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시국선언문과 관련된 내용이다. 이들은 “국가적 위기와 극복을 위해 국민통합에 힘…
국제독립교회연합회 광야교회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소속 광야교회, 창립예배 드려

국제독립교회연합회(웨이크, 설립자 박조준 목사 총회장 정인찬 목사) 소속 광야교회(공동담임 형남경·권은미 목사)가 지난 6일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에 있는 마을회관 내 교회 본당에서 창립예배를 드렸다. 예배에선 총회장 정인찬 목사가 ‘협력이 잘되는 교…
결혼

[산마루서신] 사랑의 공동체

사랑에 이르는 데까지 그 얼마나 긴 여정이 필요했는가? 연단과 은총이 필요했는가? 수없이 많은 분열의 고통을 겪고 허위의 헛됨을 지났는가? 공동체의 의식에 이르는 데까지 그 얼마나 자기 성에 갇히고 눈이 밝은 삶을 살아야 했는가? 어둠이 찾아와야 …
이희호 여사

‘모태신앙인’ 故 이희호 여사, 창천교회서 ‘장례예배’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가 10일 밤 별세했다. 향년 97세. 빈소는 서울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에 마련되며 조문은 11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발인은 14일 오전 6시. 이후 같은 날 오전 7시 신촌 창천교회(담임 구자경 목사)에서 장례예배도…
목회자 설교 예배

설교 잘 하려고 대학에 스피치 배우러 갔지만…

설교의 차이는 어디서 나는가 설교의 제 요소는 해석에 대한 통찰력, 설명의 남다름, 시대와 현실을 읽는 능력, 논리성, 사고의 힘, 스피치, 글 등이 있다. 이들 중에서 어떤 것이 설교에 있어 가장 큰 차이를 나타내는가? 설교자마다 이 차이에 대한 생각이 다…
치유

[오늘의 기도문-6월 11일] 의에 목마른자

주여, 주리고 목마른 자에게 배부름의 복을 주신 것처럼 의를 갈구하는 자에게 하늘양식으로 배부르게 하소서. 주여, 배부르게 먹으려고 의의 길을 버리고 온갖 불법과 악행으로 남의 것을 빼앗지 않게 하소서. 주여, 진리를 추구하는 일에 언제나 주리게 하시…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영국병과 한국병

1970년대 영국에서는 ‘영국병’이란 말이 유행하였다. 국민들이 땀 흘려 일하려는 의욕이 적은 점과 노동조합이 너무 강성이어서 기업가들이 기업 경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점 등이 ‘영국병’의 중심이었다. 그렇게 되면 생산력이 떨어지게 되고 기업에 투자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