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종생 총무 NCCK

“세월호 참사 10주기, 아무런 변화 이루지 못한 우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 이하 NCCK)에서 ‘부활의 사랑으로 세상을 새롭게 하소서!’라는 제목의 2024년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NCCK는 “세상이 던진 창과 돌멩이, 온갖 모욕과 비난을 한 몸에 지고 돌아가신 주님의 부활 소식은 험악한 세상을 …
한국교회언론회 이억주 목사

“北 2천 만 주민들, 참된 자유와 부활의 기쁨 함께 누리게 되길”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2024년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부활은 한 예수, 한 믿음, 한 소망이다’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교회언론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이 빛 가운데로 나아오기를 원하시지만, …
김영한 박사

[김영한 칼럼] 역사 종말에 관한 예수의 가르침(II)

II. 종말론적 실재주의 - 깨어 있으라 나사렛 예수는 다가오는 실재로서의 종말에 관하여 예언하신다. 이것은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해석하는 것처럼 묵시문학에 근거한 신화론이 아니라 구속사적 사건으로서 역사 과정에서 일어나는 세상 역사 종말에 대한 예언…
미래목회포럼

“4.10 총선에서 꿈과 희망 전해줄 지도자 선택되길”

미래목회포럼(대표 이동규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에서 ‘2024 부활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부활의 산 소망이신 주님을 찬미합니다’라는 제목의 메시지에서 미래목회포럼은 “사망 권세 이기시고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기쁨이 이 땅 모든 이들에…
김신욱 청년

“음악인들 하나님 느낄 수 있는 공간 만들고 싶어요”

지난 2월, 한국기독청년문화재단(이하 한기청)은 ‘진짜 청년들의 이야기가 곧 기독교 문화가 되도록’이라는 비전을 품고 출범했습니다. 그후 한기청은 청년들을 직접 만나기 시작했고, 청년들은 입을 모아 “어른들이 진짜 모르시더라”고 털어놓았어요. 이에 한…
고린도 바울 기념 교회

고린도에서 묵상해본, 고린도전서와 바울

고린도 양식, 지중해 두루 퍼져 바울, 고린도 교인들 위해 건축 비유 말씀 전해, 기본 구원 넘어 성화, 건설 구원까지 이르러야 필자가 탄 버스가 아테네에서 고린도 시외버스 터미널에 도착하였을 때는 부슬비가 내리고 있었다. 그러나 버스에서 내려 시내에 있…
합동 함북노회 S교회

‘원로목사 월권’ 예장 합동 S교회 사태 해결 난망

서울 노원구 예장 합동 S교회(임시당회장 남서호 목사) 사태가 좀처럼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 앞서 S교회 교인들은 직전 임시당회장이 당회장 권한을 원로목사에게 위임하고, 원로목사가 이를 이용해 불법으로 당회와 제직회 등의 회의를 주재한 것이 불법이라며,…
이재명

“이재명 없는 게 낫다, 무식한 양반들아”

총선, 제2의 ‘건국전쟁’ 정신으로 종북, 주사파, 운동권 청산 기회로 자유 대한민국 고귀한 가치 회복 믿는 사람들 단합하면, 가능한 일 “말은 반드시 돌아온다. 말처럼 공정한 것은 없다. 인과의 법칙이 철저히 적용되기 때문이다. 자신이 행하고 보여준 만…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