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광 칼럼] 부자 자격증을 가진 참존 김광석회장

|  
				▲김성광 목사
▲김성광 목사

드라마 같은 성공 스토리로 화제를 모았던 참존 화장품의 김광석 회장. 그는 신앙을 갖기 전에 약국을 경영하면서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어느 날, 그가 조제한 약이 무허가라는 판결이 나자 보건 범죄 단속법에 걸려, 도망자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도피생활을 하던 중 어느 절에 숨어들게 되었는데, 절간의 텅 빈 방 안에서 그는 부도를 내고 도망 다니는 자신의 기사가 실린 빛바랜 신문 한 장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울분이 솟구쳐 신문을 움켜쥔 채 울고 또 울었습니다. 그는 지쳐 쓰러져 울다가 자신도 모르게 난생 처음 “하나님”하고 외쳤습니다. 그 순간 하나님의 존재가 그의 마음속에 확신처럼 다가왔습니다.

그는 절에서 내려와 자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믿음이 좋은 선배를 만나 매주 성경공부를 하면서 구원의 확신을 얻게 되었습니다. 도피생활을 수습한 후에 기도로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였습니다. 그 결과 기초전문 화장품 회사인 ‘참존’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사업을 시작하며 전과는 다른 마음을 가졌습니다. 절망을 통해 하나님을 발견하게 되자, 이제 회사는 자신의 노력과 힘만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입니다. 말라기 3장 10절의 성경 말씀을 읽고 난 후 그는 하나님이야말로 참존 화장품 회사의 사장이요, 자신은 지배인에 불과하다고 고백하게 되었습니다.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말3:10

그는 하나님이 가르쳐 주신 부의 법칙을 따라 살아야겠다는 마음의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십의 이조를 드리고, 새벽기도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참존은 번창하며 ‘참 좋은’ 하나님을 경험하는 회사로, 좋은 가격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화장품 회사로 명성을 굳히게 되었습니다.

살다 보면 누구에게든 실의에 빠져 침울해지고 자신감이 사라질 때가 찾아옵니다. 성경에서는 욥이 그런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욥은 보통 사람이 견디기 힘든 시련을 여러 차례 겪었습니다. 한순간에 가족, 재산, 건강을 모두 잃었으니 얼마나 괴로웠겠습니까. 몸에는 피부병이 번져 기와 조각으로 긁어도 가려움증이 사라지지 않는 극심한 고통 속에서 신음했습니다.

처음에 욥은 하나님을 섬기면서도 마음 깊숙이 자기 자신을 신뢰하는 마음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고난을 통해 욥은 온전히 하나님을 의지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그 때 실패를 두 배로 채워주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과 은혜를 경험하게 됩니다.

- 김성광 목사 저서 ‘부자 자격증’에서 발췌 -

/김성광 목사(굿뉴스강남 논설위원(www.gnkn.net), 강남교회-강남금식기도원 원장)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