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세 의혹 받은 <뉴스앤조이>, 결국 사과

송경호 기자  khsong@chtoday.co.kr   |  

7일 온라인 홈페이지 통해 사과문 게재

사기성 모금과 탈세 의혹을 받아 온 뉴스앤조이가 이러한 문제제기에 대해 본지를 비롯, 자신들의 독자들에게까지 법적 대응을 운운하다 결국 7일 사과문을 올리고 잘못을 시인했다. 뉴스앤조이는 7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뉴스앤조이> 지킴이 및 후원자께 드리는 사과의 말씀”을 공지하고 문제점에 대해 사과했다. 다음은 뉴스앤조이가 7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

<뉴스앤조이> 지킴이 및 후원자께 드리는 사과의 말씀

뉴스앤조이는 2008년 5월 29일부터 현재까지 ‘한국교회 희망씨앗 뉴스앤조이 지킴이’ 모금 운동을 전개해왔습니다. 지금까지 동참해 주신 약 150여명의 후원자님께 감사의 마음을 어떻게 표해야 할지 참으로 어깨가 무거움을 느낍니다.

그런데 뉴스앤조이 지킴이 모금 안내문에 담당자의 불찰로 그만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문구가 포함되고 말았습니다. 뉴스앤조이가 모금 운동을 시작한 지 두 달이나 지나서야 - 지난 8월5일 사고 발표 시에도 인지하지 못하였음을 시인합니다 - 이 같은 오류를 발견하게 된 것에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본지는 후원자 전원께 일일이 이 같은 오류를 범한 사실을 공지할 것이며, 아울러 후원자께서 세금공제 혜택을 받지 못해 후원금 반환을 요구하시면 전액 반환해 드리겠습니다. 본지의 불찰로 후원자 여러분에게 심려를 끼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또 한 가지 아뢸 것은 뉴스앤조이 오프라인 신문 2008년 7월 13일자와 7월 27일자 2면 하단에 실리는 정기구독 계좌에 대한 설명이 편집상의 실수로 잘못 기재된 사실에 대해서도 역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같은 실수는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주)지엔커뮤니케이션 명의의 후원계좌를 삭제하는 과정에서 빚어진 것입니다. 본지는 앞으로 발행되는 신문에서는 그 같은 실수를 바로잡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2008년 8월 7일 뉴스앤조이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