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광 칼럼] 엘리사의 믿음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하나님의 역사를 보면 그 역사가 자기에게도 나타난다

▲김성광 목사(강남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김성광 목사(강남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기를 간구한다. 더욱이 욥이나 엘리사처럼 하나님께로부터 갑절의 능력을 받고자 원한다. 이들처럼 갑절의 능력을 받으려면, 첫째로 하나님께 간구하고 기도해야 하고, 둘째 하나님의 역사를 바라봐야 한다. 하나님의 역사를 바라보면, 당연히 그에 대한 믿음이 생겨서 그 역사가 자기에게 나타나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열왕기하 2:10에 의하면, 엘리사가 엘리야에게 구하는 것이 하나님의 능력을 갑절로 받는 것이었다. 이에 엘리야는 이르되 “네가 어려운 일을 구하는도다 그러나 나를 네게서 데려가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네게 이루어지려니와 그렇지 아니하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고 말씀했다. 엘리사가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되면 그가 원하는 바가 이루어진다고 말하고 있다.

이처럼 하나님의 역사를 보고 듣고 체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 들으면서 생각하고 믿고 체험하면 그 역사가 자기에게도 나타난다.

민수기 21:5-6 말씀에도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자, 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셨다. 이로써 많은 사람들이 죽게 되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매달아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보면 살 수 있다고 하셨다. 이처럼 우리가 하나님의 역사를 믿고 쳐다보면 하나님께서 살리는 역사를 베풀어 주신다. 절망하지 말고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역사를 바라보고 믿으면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신다.

누가복음 19:2-8에 “삭개오라 이름하는 자가 있으니 세리장이요 … 돌무화과나무에 올라가니 … 예수께서 쳐다보시고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 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누구의 것을 속여 빼앗은 일이 있으면 네 갑절이나 갚겠나이다”고 말씀했다. 삭개오는 주님을 보는 것도 즐거운데, 예수께서 자기 집에 방문한 것이 감사해서 그것을 표현한 것이다.

더욱이 하나님 앞에서 하는 끈질긴 기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기도에는 역사하는 힘이 있다. 끈질긴 기도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난다.

드디어 엘리사는 엘리야가 회오리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되었다. 열왕기하 2:11-14에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갈라놓고 엘리야가 회오리 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더라 엘리사가 보고 … 엘리야의 몸에서 떨어진 그의 겉옷을 가지고 물을 치며 이르되 엘리야의 하나님 여호와는 어디 계시니이까 하고 그도 물을 치매 물이 이리저리 갈라지고 엘리사가 건너니라”는 말씀이 있다.

엘리야만 요단강 건넌 게 아니고 모세만 홍해를 가른 것이 아니고 여호수아만 가른 것이 아니고 나도 이제 요단강을 건넜다. 하나님께서 나에게도 능력을 주었다. 하나님의 능력을 가지고 하나님께 앞에 영광 돌릴 수 있게 된다. 순종할 때 능력이 나타난다. 자신감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역사를 베풀어주시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담대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나를 통해 믿음을 갖고 끝까지 나아가면 하나님께서 그 사람의 믿음을 통해서 역사하여 주시는 것이다.

미국의 마틴 루터 킹 목사는 “성령의 능력은 절망의 덩어리를 풀어주고 비관하는 자들의 어두운 방을 희망이란 빛으로 밝혀 준다.”고 말했다. 성령의 능력은 절망을 다 떠나게 한다. 낙심하지 않도록 그리고 우울하지 않게 한다. 성령께서 역사하시면 우리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하나님의 역사가 우리를 통해서 나타나게 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