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칼럼] 다시 사랑하기 시작!

김은애 기자  eakim@chtoday.co.kr   |  

▲강선영 목사.

▲강선영 목사.

새해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의 빛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달력의 마지막 장과 첫 장 사이는 아주 멀고 수많은 의미가 부여됩니다. 새해 벽두부터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고 있지만, 새해의 빛 가운데 반짝이고 있는 따뜻한 가슴들이 수많은 사람들의 추위를 녹이고 있음을 봅니다.

새로운 해가 시작되니, 올해의 사랑을 가늠해보게 됩니다. 올해 줄 수 있는 사랑의 분량, 받을 수 있는 건강한 마음그릇 크기 등……. 해마다 새롭게 사랑하기 위한 의지를 새롭게 하고 사랑의 에너지를 비축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사랑은 저절로 샘솟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리라’는 의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상처를 주고받을 수 있는 연약한 우리들이지만, 상처받는 순간순간마다 사랑의 약을 발라 상처를 오래 묵혀 두지 않았으면 합니다. 마음의 상처에 가장 신속한 치유의 명약은 ‘사랑’입니다. 지난해 사랑을 주거나 받지 못해서 외로우셨다면, 새해엔 사랑을 주거나 받는 방법을 배우고 훈련해서 내 상처와 타인의 상처를 동시에 치유할 수 있기를 바라 봅니다.

사랑하기 연습으로 시작한 한 해가 진짜 사랑으로 가득 차고 삶을 풍성하게 만들기를 기대합니다. 우리가 가진 새해의 소망과 비전에 반드시 사랑을 덧입히길 바랍니다. 사랑 없이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사랑이 전제되지 않는 소망은 더 이상 참 소망이 아닙니다. 사랑 가득한 새해의 소망이 다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운전을 하고 가다가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가 말했던 “걱정하면 지고 설레면 이긴다”는 말이 마음을 두드렸습니다. 걱정은 두려움이고 부정적 정서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설렘은 희망에 가득 찬 기대입니다. 새해는 매일 설레는 한 해 되길 소망해 봅니다.

사랑에 빠진 사람은 매일 매순간 설레게 됩니다. 이 설렘이 한 해 동안 저와 여러분 모두에게 에너지원이 되길 기도합니다. 진정한 사랑의 힘이 고난과 시련을 딛고 일어서게 하여 내내 설레던 소망을 마침내 이루게 할 것입니다.

사람에 대한 건강한 사랑, 그리스도께로 향한 순전한 사랑, 아픈 마음을 향한 치유적 사랑, 불쌍한 이들을 향한 긍휼한 사랑……. 사랑이 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 혹한에도 봄꽃이 피게 할 것입니다.

다시 사랑하기, 이제부터 시작……!

“내가 사람의 모든 말과 천사의 말을 할 수 있을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울리는 징이나 요란한 꽹과리가 될 뿐입니다”(새번역 고린도전서 13:1)

한국상담심리치료센터: www.kclatc.com
강선영우울증치료연구소: www.lovehelp.co.kr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헌재, 낙태법 개정 침묵하면서 재판관 임명만 압박?”

행동하는프로라이프를 비롯한 59개 단체가 5일(수) 정오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소(헌재)의 이중적 태도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행동하는프로라이프 연대를 중심으로 바른교육교수연합,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1인 가구

“교회에서 ‘싱글’ 대할 때, 해선 안 될 말이나 행동은…”

2023년 인구총조사 기준으로 1인 가구는 무려 782만 9,035곳. 전체 가구 2,207만의 35.5%로 열 집 중 네 집이 ‘나 혼자 사는’ 시대가 됐다. 2024년 주민등록인구 통계상으로는 지난 3월 이미 1,0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한다. 2050년에는 전체의 40%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

림택권

“오늘도 역사하시는 ‘섭리의 하나님’까지 믿어야”

“두 개의 평행선으로 이뤄진 기찻길이어야만 기차가 굴러갈 수 있듯, 우리네 인생도 형통함과 곤고함이라는 평행선 위를 달리는 기차와 같지 않을까 한다. 우리 앞날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그저 좋은 날에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이 우리에…

조혜련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이야기로 쉽게 전하는 성경

생동감 있고 자세한 그림 1천 장 함께해 성경 스토리 쉽게 설명 재미 함께, 신학교수 감수 거쳐 조혜련의 잘 보이는 성경이야기 조혜련 | 오제이엔터스컴 | 614쪽 | 55,000원 CGN 에서 성경 강의를 할 정도로 성경을 많이 읽고 연구한 방송인 조혜련 집사가 ‘성경…

열방빛선교회 촤광 선교사

“수령 위해 ‘총폭탄’ 되겠다던 탈북민들, 말씀 무장한 주의 군사로”

“수령님을 위해 총폭탄이 되겠다던 북한 형제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고 거듭나면서, 지금부터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위해 남은 생명을 드리겠다고 고백하더라” 열방빛선교회 대표 최광 선교사는 지난 25년간 북한 선교와 탈북민 사역을 …

북한인권재단 출범 정책 세미나

“인권 말하면서 北 인권 외면하는 민주당, ‘종북’ 비판 못 피해”

재단 설립, 민주당 때문에 8년째 표류 중 정치적 논쟁 대상 아닌 인류 보편의 가치 정부·여당·전문가·활동가들 역량 결집해야 국민의힘 박충권 의원이 주최한 ‘8년의 침묵, 북한인권재단의 미래는’ 정책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