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광 칼럼] 인생의 어려움을 당할 때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하나님 말씀에 위로를 받으라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고통과 고난 등 인생의 복잡한 문제들이 닥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위로를 얻는다. 힘을 얻는다. 하나님께서 동행하시는 것을 깨닫게 된다. 하나님은 약속을 지키시지만 우리가 그 말씀에 불순종함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와주고 싶어도 도와주지 못하고 축복하고 싶어도 축복하지 못하고 능력 주고 싶어도 능력 주지 못해서, 우리는 죄의 종이 된다.

우리가 집사, 권사, 장로로 교회 지도자가 됐지만, 왜 하나님께서 응답하시지 않을까? 왜 축복해 주시지 않을까? 직분은 맡았는데 종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직분은 맡았는데 직분 속에 포함된 종의 정신과 종의 마음과 종의 행동이 없기 때문에 하나님과 관계가 없다. 더욱이 우리들은 너무도 쉽게 교만, 방탕, 타락하게 되고, 불순종의 죄를 짓고 저주 가운데 거하면서 갖은 고난과 고통을 겪기도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 언약의 말씀, 축복의 말씀대로 살 수 있을까?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는 사람에게 응답이 이루어지고, 그 말씀대로 살고 믿음대로 사는 사람에게 믿음의 열매가 주어진다. 말씀대로 살 때 말씀대로 성취된다. 말씀을 통해서 순종하고 전도하는 사람은 축복을 받게 되는 것이다.

누가복음 1장 45절에 세례 요한의 어머니 엘리사벳이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에게 “주께서 하신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지리라고 믿은 그 여자에게 복이 있도다”라고 말했다. 마리아가 천사를 통해서 성령께서 하신 말씀을 믿으면 복이 있다는 것이다. 말씀을 믿고 따르는 사람에게 반드시 복이 있으며, 행복과 축복이 있고 기적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다.

골로새서 1장 25절에서는 사도 바울이 교회를 세우고 전도하면서 목숨 바쳐 충성을 했다. “내가 교회의 일꾼 된 것은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직분을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려 함이니라”고 바울은 선언했다.

여기서 일꾼이 바로 종이다. 교회의 집사, 권사, 장로, 모두 종이다. 교회에서 받은 직분, 하나님께서 주신 그 직분은 하나님의 종으로서 충성하라고 주신 직분이므로, 그냥 흘려들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 앞에 종이 되라는 것이다. 하나님 앞에 집사 종으로서, 권사 종으로서, 장로 종으로서 충성할 때 축복을 베풀어 주신다. 우리 인생에서 고통과 고난이 닥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위로를 얻기 위해 하나님의 충실한 종의 역할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