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광 칼럼] 성경대로 사는 삶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우리 삶의 지침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성경을 읽을 때 믿음이 없으면 그 말씀이 나에게 상관이 없지만, 그 말씀을 믿으면 응답받고 하나님의 역사와 복 주심과 기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이성적으로나 경험적으로 내가 깨닫지 못한다 할지라도,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약속을 믿으면 그 성경은 믿음을 통해서 구원받고 지혜가 되고 지식이 되고 복이 됩니다.

성경에 나타난 수많은 사람이 다 하나님 앞에 믿음으로 순종했던 것처럼, 우리들도 성경 말씀대로 믿으면 하나님께서 그 믿음을 통해서 놀라운 역사를 나타내 주시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믿을 때 그 말씀이 우리에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노아처럼 복 받을 수 있고, 성경 말씀에 나타난 기적과 능력이 우리의 믿음을 통해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7장 38절에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성경에 기록된 것처럼 배에서, 가슴에서, 마음 속에서 생수의 강이 넘쳐흐르는 것입니다. 기쁨이 넘치고, 감사가 넘치고, 생기가 넘칩니다. 또 로마서 4장 3절에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나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진 바 되었느니라”고 말씀했습니다.

로마의 철학자 어거스틴은 “성경에서 증언하는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의심하지 않고,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부활하셨으며 귀신과 마귀를 쫓아내시는 분이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미국의 제16대 대통령 링컨은 “매일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고 부르짖어 기도하라”고 말했습니다. 신문에 보니까 오바마 대통령도 날마다 하나님께 기도하고 성경을 읽는다고 합니다. 지금 미국은 국민의 88%가 성경을 가지고 있고, 66%가 “공교육에서 성경을 가르쳐야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정치도 성경 말씀대로, 학교도 성경 말씀대로, 사회 전체가 성경 말씀대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도 부강하고 잘 살고 범죄가 없어지고 올바으게 되려면 성경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성경의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성경대로 사는 삶의 우리 삶의 지침이 되어야 하고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월드와치리스트, 기독교 박해지도

오픈도어선교회, 2025 기독교 박해국 목록 발표

오픈도어선교회가 15일 서초동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기독교 박해국 목록’(World Watch List)을 발표했다. 이날 오픈도어 김경일 사무총장은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기독교인들에게 영적인 도전을 주고, 오늘날 더욱 적대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선교 환…

한기총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한기총 “공수처, 무리한 대통령 체포 영장 집행… 불법 멈추라”

대통령 기소, 절차·방법 모두 적법해야 불법 기반 결과, 결코 신뢰할 수 없고 불합리하고 불법적 행위만 양산할 뿐 적법 절차와 과정 통해 수사·기소·재판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서 15일 ‘수사권 없는 공수처의 무리한 대…

세이브코리아, 수기총

“카톡 계엄령 즉각 해제하고, 현직 대통령 국격 맞게 대우해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수기총) 등 1200개 단체들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즉각 카카오톡 계엄령을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들은 민주당의 최근 온라인 플랫폼 ‘민주파출소’를 설치하…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권영세 국힘 비대위원장, 한교총 김종혁 대표회장 예방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월)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방문해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와 환담했다. 김종혁 대표회장은 “나라와 민족을 섬기는 귀한 사명에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바란다”며 “한국교회는 전통적으로 새벽…

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 첫날

“북, 코로나 후에도 계속 교회 성장… 말씀은 매이지 않는다”

‘내 민족을 내게 주소서’ 주제로 첫 3일 동족구원 위해 금식기도 전국과 해외에서도 유튜브 참석 제33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북한구원 금식성회)가 파주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에서 1월 13일 오후 5일간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성회 주제는 ‘분단 80년, …

김동식 피랍 순교

“순교 못할망정, 순교자 잊는 죄 범하지 말자”

美 국적 한인 선교사 돌아왔는데 대한민국 선교사들만 못 돌아와 기도하는 한국교회, 잊어선 안 돼 故 김동식 목사 피랍 25주기·순교 24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국민촉구식이 지난 1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