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광 칼럼] 믿음으로 하는 승리

류재광 기자  jgryoo@chtoday.co.kr   |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걱정, 근심, 두려움과 불안이 생길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세상의 방법으로 해결하겠습니까?

영국의 폴 존슨은 “강한 믿음과 의지는 인생을 승리하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들의 강한 믿음과 의지가 승리를 가져 온다는 것입니다. 승리하는 삶은 우리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승리하는 사람이 많은 사람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나도 행복하고, 너도 행복하고, 모든 사람이 행복하게 살려면, 승리하는 삶을 추구해야 합니다.

하지만 승리만 우리에게 항상, 저절로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영국의 골드스미스는 “인간에게 있어 최대의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서 결국 이기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실패할 수 있습니다.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잘못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때 포기하거나 낙심하지 말고, 다시 일어나는 것입니다. 칠전팔기하는 것입니다.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서 새로 노력하고 또 수고하고 애쓸 때, 최후의 승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싸워서 승리해야 합니다.

승리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긍정적인 믿음과 희망을 품고 기도하면,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가 생깁니다. 영국의 토마스 칼라일은 “구원받는 유일한 길은,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승리하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르는 인생을 행복하게 살거나 성공적으로 살 수 없습니다.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미국의 존 맥아더도 “세상을 이기고 싶다면 하나님을 믿으라”고 했습니다. 이 세상과 싸워서 이기고 싶다면 하나님을 믿으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도와 주시면, 하나님의 도움을 받으면, 하나님께서 능력을 주시면, 이 세상을 이길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가져야 할 믿음은 무엇을 말합니까? 신뢰하고 의지하고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우선시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믿고 순종하면 말씀의 복과 기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승리하게 합니다. 진정한 승리는 하나님의 도우심에 달려 있습니다. 그런 믿음이 우리를 승리하게 합니다.

김성광 목사(강남순복음교회 담임, 강남금식기도원 원장)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정우성

“나경원 의원, 정우성 혼외자 논란에 생활동반자법 주장?”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차원의 ‘등록동거혼제’ 도입을 주장…

정년이

<정년이>: 한국형 페미니즘과 폐쇄적 여성우위, 그리고 동덕여대 사태

는 웹툰 원작의 tvN 12부작 드라마로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유행했던 여성들만의 창극인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천재 소리꾼’ 정년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윤정년(김태리)을 비롯해 허영서(신예은), 강소복(라미란), 문옥경(정은채)…

개혁신학포럼

개혁교회, 성경적 이주민 선교 어떻게 할 것인가

개혁신학포럼 제25차 정기세미나가 11월 30일 서울 동대문구 서울은혜교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혁교회와 다문화사회’를 주제로 한 세미나에서는 개회예배 후 최더함 박사(마스터스세미너리 책임교수)가 ‘다문화사회와 개혁교회의 사명과 역할’, 김은홍 …

한가협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 1,005명… 전년보다 5.7% 감소

남성이 89.9%, 20-30대 64.1% 감염 경로 99.6% ‘성적 접촉’ 男 56.7%가 ‘동성 간 성접촉’ 마약 주사기 공동사용 0.4% 2023년 신규 에이즈 감염자가 1천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한국가족보건협회(대표 김지연 약사, 이하 한가협)가 질병관리청이 발…

샬롬나비

“한미 동맹 인정하면서, 그 산파 ‘이승만·기독교’ 부정하는 건 문제”

제29회 샬롬나비 학술대회가 ‘한미동맹 70주년과 한국 기독교’라는 주제로 11월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온누리교회 화평홀에서 개최됐다. 2부 주제발표회에서는 김영한 상임대표(기독교학술원 원장)가 ‘이승만의 기독교 정신과 건국, 한미동맹’을 주제로 강연…

통일비전캠프

“물 들어와야 노 젓는다? 통일과 북한선교, 미리 준비합시다”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꿈 갖는 과정 치유, 평화, 하나 됨 사…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