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시설 협회에서 주최하는 모두놀이 ‘마주하多’가 오는 25일 화요일 KBS스포츠월드 아레나홀에 열린다.
이 행사는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및 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중증 장애인의 야외활동을 통한 신체적 기능 회복과 결속력 강화를 위한 체육대회로, 행사 주최 측인 포티움은 “경기 프로그램을 팀 대항의 ‘명랑 운동회’ 콘셉트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생활체육 콘셉트로 변경하고 참여형 상설프로그램을 다량 배치하여 지루할 틈이 없는 행사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마주하多‘의 뜻은 모두 함께하는 대동놀이(모두놀이), 서로 똑바로 향하여 서로에 대한 선입견 없이 만나 다 함께 어울리는 체육대회(마주)”라고 덧붙였다.
또 행사에는 슈퍼모델 출신 개그맨 정재형 및 고려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 엄성흠(포티움 대표)이 진행을 담당하며 걸그룹 인스타, 듀엣 나루앤머루, 보이그룹 디아이피, 보이그룹 에이플, 루이&HUB(걸그룹 허브), 걸그룹 리브하이, 걸그룹 로즈베리, 걸그룹 헤이미스, 케이지(Kay-G), BIR스포츠 머슬팀도 참석할 예정이다.
포토존, 간식 부스, 경품 이벤트, 기념식 시상식 및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체육프로그램으로는 2인 줄넘기, 좌식 피구, 리듬 스틱 흔들기, 발란스 줄다리기, 배드민턴 셔틀콕 다트, 방석 뒤집기, 카드 짝 맞추기, 온수 찾기, 소리 반응 터치 게임, 종이 수염 떼기, 만보기 흔들기, 도전 낚시왕' 등이 펼쳐지며 체험 코너로는 '바라봄 사진관, 룰렛 및 다트 게임, 판박이 타투' 등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