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안영미,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김신의 기자  ewhashan@gmail.com   |  

▲(왼쪽부터 순서대로) 박귀빈 아나운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이성규, 개그우먼 안영미. ⓒ한국쟁애인재단

▲(왼쪽부터 순서대로) 박귀빈 아나운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이성규, 개그우먼 안영미. ⓒ한국쟁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우먼 안영미가 YTN 라디오와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다름이 힘이 되는 세상’ 편에 목소리 나눔으로 참여했다.

40초 분량의 녹음물로 이루어진 ‘다름이 힘이 되는 세상’은 장애를 ‘다름’으로, ‘다름’을 ‘다양성’으로 바라보는 인식을 통해 다양성이 조화를 이루어 ‘또 다른 힘’이 되는 사회를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난 11월 4일, 녹음 현장을 찾은 안영미는 “장애를 불쌍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존재로만 바라보는 편견이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어렵게 하는 장애물이 되고 있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14일 공개 된 캠페인 녹음물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와 라디오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최호준 성경 그 위대한 말씀

성경으로 알아가는 기독교 기본 교리

1부 앎에 대한 진지한 질문 기독교 핵심 교리 명확 설명 2부 삶에 대한 현실적 질문 로마서 12장으로 보는 실천 성경, 그 위대한 말씀 최호준 | 기독교포털뉴스 | 306쪽 | 16,800원 “설교…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예장 합동 증경총회장단회

예장 합동 증경총회장단, 탄핵 반대 시국선언 발표

삼권분립 무너지고 행정부 마비 상태 거대 야당 입법독재, 국민들 둘로 갈려 ‘내란 선동’이라더니, 소추안 ‘내란’ 빼 고려연방제·사회주의 국가 전락 우려 목사·성도들 침묵만 하고 있을 때 아냐 국가 정상화되길, 비상계엄 고유권한 예장 합동 총회장이…

기출협

“서신 13권 썼던 바울, 문서선교 선구자이자 1인 출판사”

한 권의 책, 성도·선교사 변화 그 선교사가 이웃·세계 변화로 기출협 50주년, 뜻깊은 시상식 대상에 두란노 (사)한국기독교출판협회(회장 박종태, 이하 기출협) 주최 제41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이 27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개최됐다. …

김정석 감독회장, 서울남연회 정책 간담회 “지금이 골든타임”

감리교 개혁 드라이브 거는 김정석 감독회장 “지금이 골든타임”

신앙 본질 회복 위한 기도와 전도 운동 추진 선거·재판법 개정 및 통합신대원 운영 논의 기독교대한감리회 김정석 감독회장이 세 번째 연회 정책 간담회를 주재했다. 26일 오전 광림교회에서 열린 서울남연회 정책간담회에는 앞선 호남특별연회와 동부연회 간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