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주님의 증거는 내 마음의 기쁨”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가수 출신의 사모 자두. ⓒ자두 공식 인스타그램

▲가수 출신의 사모 자두. ⓒ자두 공식 인스타그램

가수 출신의 자두 사모가 29일 “2019년의 마지막 주일일뿐 아니라 2010년대의 마지막 주일”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자두 사모는 영상을 통해 순복음강남교회, 좋은사람들교회, 정읍제일교회, 침례신학대학교, 비전교회, 지냇가푸른나무교회(기아대책), 한국장로교회, 곤지암만나교회, 홀리만두커뮤니티, 뉴진랜드의 한인장로교회, 남포교회, 로고스교회, 비굡데일교회, 새소망교회, 한사랑교회, 하늘꿈학교, 한만두식품, 포항기쁨의교회(팡팡프레이즈페스타), (안산)꿈의교회, 여수노회청년연합회, 와우리교회, 빛가온교회, 하남교회, 혜성교회, 백운성결교회 등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2019년 함께 예배해 기쁘고 감사했습니다. 축복합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또 “혹시 제가 깜빡 잊은 교회들이 있다면 너그러이 헤아려 달라”고도 덧붙였다.

또 “두루 다니며 만나 나눈 모든 것들은 제 이야기이지만 제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며 “주님의 증거는 내 마음의 기쁨이요 그 증거는 내 영원한 기업(시편 119:111)”이라고 했다.

한편 자두는 그간 자신의 신앙적 고민들을 진솔하게 털어놓으며 큰 공감을 얻었다. 자두는 “사모가 된 후부터 ‘나는 가수인가? 사모인가?’로 많이 갈등했다. 하지만 믿음의 모습에는 제한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종교는 규칙을 말하지만 하나님의 부르심은 그렇지 않았다. ‘무엇을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왜 하는가’가 중요하다”고 간증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10월 3일 오전 은혜와진리교회 대성전(담임 조용목 목사)에서 ‘제2회 한국교회 기도의 날’이 개최됐다.

“한국교회, 불의에 침묵 말고 나라 바로잡길”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유민주 헌정질서 요청 목적 국회, 탄핵 ‘일사부재의 원칙 위반’… 증거도 기사뿐 공산세력 다시 정권 잡고 나라 망치도록 둬야 하나 12월 20일 각자 교회·처소에서 하루 금식기도 제안 대한민국기독교연합기관협의회, (사)한국기독교보…

이정현

“이것저것 하다 안 되면 신학교로? 부교역자 수급, 최대 화두 될 것”

“한국 많은 교회가 어려움 속에 있다. 내부를 들여다보면, 결국 믿음의 문제다. 늘상 거론되는 다음 세대의 문제 역시 믿음의 문제다.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교회는 부흥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지금도 다음 세대가 살아날 수 있고, 믿음만 있으면 앞으로도 교회…

김맥

청소년 사역, ‘등하교 심방’을 아시나요?

아침 집앞에서 학교까지 태워주고 오후 학교 앞에서 집이나 학원으로 아이들 직접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 내 시간 아닌 아이들 시간 맞춰야 필자는 청소년 사역을 하면서 오랫동안 빠지지 않고 해오던 사역이 하나 있다. 바로 등하교 심방이다. 보통 필자의 하루…

윤석열 대통령

“탄핵, 하나님의 법 무너뜨리는 ‘반국가세력’에 무릎 꿇는 일”

윤 정부 하차는 ‘차별금지법 통과’와 같아 지금은 반국가세력과 체제 전쟁 풍전등화 비상계엄 발동, 거대 야당 입법 폭주 때문 대통령 권한행사, 내란죄 요건 해당 안 돼 국민 상당수 부정선거 의혹 여전… 해소를 6.3.3 규정 지켜 선거범 재판 신속히 해야 수…

한교총 제8회 정기총회 열고 신임원단 교체

한교총 “극한 대립, 모두를 패배자로… 자유 대한민국 빨리 회복되길”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김종혁 목사, 이하 한교총)이 2024년 성탄절 메시지를 통해 국내외 혼란과 갈등 속에서 평화와 화합을 소망했다. 한교총은 국제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이 계속되는 상황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정치권…

차덕순

북한의 기독교 박해자 통해 보존된 ‘지하교인들 이야기’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입수한 북한의 군사 교육 영상, 에 기…

이 기사는 논쟁중

윤석열 대통령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그대에게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