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북’ 루머에 NLL 실종 공무원 유가족 “월북 근거 어디서? 미쳐버리겠다”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서해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상에서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40대 남성 공무원의 유가족이 수색 과정에 소셜미디어에 올린 사진. ⓒ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서해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상에서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40대 남성 공무원의 유가족이 수색 과정에 소셜미디어에 올린 사진. ⓒ페이스북 화면 갈무리

지난 21일, 서해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상에서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40대 남성 공무원이 북한군의 총격을 받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실종된 남성의 가족 A씨가 “월북이라는 단어와 근거가 어디서 나왔는지 의문”이라며 분개했다.

A씨는 “지난 21일 넷째 동생이 실종됐다”고 밝히며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수색 상황을 지속적으로 게시해왔다. 실종 현장을 찾아 수색대와 합류한 A씨는 23일 연평도 서남방 3마일 인근에서 한 시신을 발견했지만, 해당 시신은 군복을 입고 있었고 동생의 시신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고 했다. 그 이후 동생의 시신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북한에서 발견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그는 정부의 답변을 기다리는 상태라고 전했다.

그는 “어찌 이런 일이 나에게 닥쳤는지 지난 4일간 엄청난 고통과 스트레스, 압박감을 가진다. 슬픔과 참담함, 만감이 교차한다”고 했다.

또 “월북이라는 단어와 근거가 어디서 나왔는지도 왜 콕찝어 특정하는지 의문이다. 어떻게 이따위 보도가 나가는지 미쳐버리겠다”며 “신분증과 공무원증이 선박에 그대로 있는데도 불구 동생이라고 특정하여 언론에서 쓰레기들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분개했다.

또 “정부는 유기족인 저에게 아무런 통보도 없다”며 “정부의 발표를 기다리지만, 지금부터는 정부에서 군민의 생명을 불합리하게 몰아가고 추정적으로 처리한다면 강력대응 할 것이다. 국민의 생명은 국가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고 했다.

한편 지난 21일 서해북방한계선(NLL) 인근 해상에서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40대 남성 공무원이 북한군의 총격을 받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의 한 소식통은 “여러 첩보를 종합한 결과 A씨가 북측 해안으로 접근하는 것을 발견한 북한 경계병이 총격을 가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이후 시신을 수습해 화장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노화 회춘 불로초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아기 역변 정변

“저속노화? 안티에이징? 질문을 바꿀 때”

작은 세포 통해 큰 인생 배운다 어떻게 하면 나이 들지 않을까? 벗어나 건설적 질문 던질 차례 세포처럼 나이 들 수 있다면 김영웅 | 생각의힘 | 260쪽 | 18,800원 “늙는 게 아니라, 성숙…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감리교  ‘대선을 위한 기도회’

감리교 3개 단체, ‘자유민주 수호 대통령 선출’ 위한 기도회

감리교회바로세우기연대(감바연), 감리회거룩성회복협의회(감거협), 웨슬리안성결운동본부(웨성본)가 4월 21일부터 오는 6월 3일 조기 대통령 선거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서울 종로 감리회 본부 앞에서 ‘대선을 위한 기도회’를 진행한다. 이들은 이번 기도회…

CECD연구소

“성경 암송, 말씀으로 자녀 양육하는 가장 좋은 길”

오감으로 습득 성경 파노라마 교리 알려주는 소요리문답도 5개월 만에 500여 구절 암송 어린이 위주이지만 어른들도 사복음서 중심 한국형 쉐마교육 ‘쉐마 성경암송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

“수고에 늘 빚진 마음”… 감리교 서울연회, 해외 선교사들 위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서울연회(감독 이광호 목사)는 21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꽃재교회에서 해외 선교사들을 초청해 ‘서울연회 감독 초청 선교사 예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연회가 주관하고 꽃재교회(담임 김성복 감독)가 장소와 실무를 맡아 진행했다.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