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의 추미애·조국 등 작심 비판에… 이정훈 교수 “용감한 발언”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이정훈 교수가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해 캡쳐해 올린, 유승준 씨의 영상.

▲이정훈 교수가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해 캡쳐해 올린, 유승준 씨의 영상.

유승준(스티브 유) 씨가 1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치적 소신 발언들을 작심한 듯 쏟아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정훈 교수(엘정책연구원장)가 이에 대해 “용감한 발언”이라고 평가했다.

이 교수는 이날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 글을 통해 “유승준 씨도 PLI 스터디를 열심히 하고 계셨다”며 “개인의 권리를 짓밟는 것은 애국이 아니다. 전체주의를 묵인하면 모두의 권리가 파괴된다”고 했다.

PLI는 Political Leadership Institute의 약자로, 이정훈 교수가 주강사로서 ‘성경적 가치관’과 ‘기독교 세계관’을 교육하고 있다.

이 교수는 “법원의 판결이 있었음에도 법을 무시하고 유승준 씨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다”며 “그동안 충분히 자신의 행위에 대해 제재를 받았음에도 개인의 권리를 묵살하고 법원의 판결도 무시하는 전체주의에 동조하면, 당신의 권리가 악한 권력에 의해 박달당할 때 보호해 줄 수 있는 최후의 보루가 사라진다”고 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진정한 인권국가-민주주의가 실현되는 나라를 위해 우리가 침묵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한편 유 씨는 이날 영상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이 발의한 소위 ‘유승준 방지5법’에 대해 비판하면서, 문재인 대통령, 추미애 장관, 조국 전 장관, 촛불시위 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거침없이 쏟아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