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욱 목사 칼럼] 명품 인생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명품이라 하면 “대단히 뛰어나거나 훌륭한 물건, 또는 명장이 만들어낸 작품”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게 된다. 사실 명품은 브랜드 이름을 인정받은 고급품을 말한다. “럭셔리하다”는 말은 호화스럽고 사치스러움을 표현하는 말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어감이 좋지 않아 명품이라 명명하여 들어왔다고 한다.

왜 명품을 들고 다니느냐고 물었을 때, 대부분 젊은이는 “자신감이 생긴다”라고 했다. 그러다 보니 ‘파노블리 효과’를 누리기 위해 같은 제품을 쓰면 같은 부류라고 여기는 환상에 빠져들게 되었다. 카드나 대출을 받아서라도 명품 가방을 들고 다니면서 신용불량자가 되어 사회에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아무리 비싼 명품 가방도 제품일 뿐이지 작품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언젠가 1천만 원을 호가하는 시계가 10만 원짜리임이 밝혀져 떠들썩했던 적이 있다.

진정한 명품은 나 자신이어야 한다. 명품 인생 또한 만들어지는 것이다. 하나님과 함께 만들어 가는 작품이 명품 인생이요, 하나님의 작품이다. 창세기 1장 31절에 보면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들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라고 말씀하셨다.

진정한 명품 인생은 하나님 보시기에 천하보다 귀하다고 생각할 만큼 좋아 보여야 한다. 그야말로 진흙으로 생명 있는 사람으로 만드신 분이 진정한 명장이시기 때문이다.

설동욱 목사(다산 예정교회 담임, 남양주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가운데,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인 전우원 씨가 등단해 인사를 전했다.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의심스러워 페북 삭제된 주요셉 목사 표현의 자유 침해당했는데 피해자 보호는커녕 능멸, 대한민국 국민 인권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고, 당시 접속 국가 리스트에 따르면 총 102개국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한 …

도널드 트럼프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조 질서 등 전통적 가치를 수호하겠다고 밝혀 많은 복음주의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한 여론조사에서는 복음주의자…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아트설교연구원…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원장 김찬호 목사, 이하 위원회)가 지난 10월 30-31일 교단 제36회 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7…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