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욱 칼럼] 내일이 아니고 지금이다

[설동욱 칼럼] 내일이 아니고 지금이다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선과 악을 구별하기조차 어려운 혼돈의 시대다. 그냥 팬덤으로 나뉘어 있을 뿐이다. 선을 선이라고 강하게 주장하지 못하고 악을 악이라고 말하지 못하는 시대가 되어 버렸다. 이제는 진리조차도 절대 진리를 믿는 게 아니라 상대적 진리를 믿고 있다. 성경에서는 선악과 사건을 통해 선과 악에 대해 명확하게 말씀하셨지만, 이제는 이미 사탄이 세상…

최신기사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왜 감사가 향기로운 제사일까

    왜 감사를 향기로운 제사라고 할까? 한마디로 말한다면 ‘중심으로 드리는 제사’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말로만 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중심을 보시고 우리의 동기를 꿰뚫어 보신다. 감사를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나의 감사지수는 얼마인가

    정신학적 용어 중에서 ‘감사지수’라는 말이 있다. 이 감사지수는 행복지수와 연결되기에 높을수록 삶의 질이 높아진다. 왜 감사지수가 낮아질까? 그 이유는 당연한 것들을 누리지 못하는 습성 때문이다. 예를 들어 봄에 아…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생각의 전환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생각이다. 살아가면서 일어나는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하는 능력이 생각하는 것에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생각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발상의 전…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내 삶의 푯대가 있는가

    러시아의 문호 톨스토이는 ‘독서의 바퀴’라는 책에서 “인간은 노예이지 않으면 안 된다. 노예가 되어야 한다. 이제는 누구의 노예인가 하는 사실만 남아 있을 뿐이다.”라고 했다. 누구의 노예인가가, 내가 무엇에 붙잡혀 사…

  • 예정교회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열매를 원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열매를 원하신다. 성경에 보면 예수님께서 “나는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했다. 왜 하필 예수님이 포도나무라 했을까? 왜 하필 하나님을 농부라 했을까? 하나님은 열매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포도나무는 열…

  • 예장 합동 총회 목회개발원과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북한선교위원회가 연합해 9월 30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장 합동 총회회관에서 “통일선교포럼과 통일기도회”를 연다.

    [설동욱 목사 칼럼]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사람은 모두 인정받기를 원한다. 그래서 그 분야에 인정을 받기 위해 공로를 세우고 상 받기를 원하는 것이다. 또 그 상은 그 사람의 실력으로 평가되어 그 사람의 자랑이 된다. 올림픽에서도 여러 가지 메달이 있지만, 최고의 …

  • 예장 합동 총회 목회개발원과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북한선교위원회가 연합해 9월 30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장 합동 총회회관에서 “통일선교포럼과 통일기도회”를 연다.

    [설동욱 칼럼] 하나님의 음성 듣기

    사람이 살면서 누구의 말을 듣고 살아가는가는 정말 중요하다. 어릴 때 아이들은 전적으로 부모 말을 듣고 살아간다. 왜냐하면 생존이기 때문이다. 부모의 도움 없이 혼자서는 살아갈 방법도 없고 힘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신앙인의 자기 부인

    신앙생활이 어려운 것은 성경이 세상과 역행하기를 원하고 있어서다. 요즘은 그야말로 자기 PR 시대다. 인스타를 통해 자기 일과까지도 자랑하며 인터넷에서 인지도를 얻기를 원한다. 그래서 ‘인플루언서’가 되고자 온갖 노…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행복한 인생을 만들기 위한 절대 요인

    사람들은 모두 행복한 인생을 꿈꾼다. 그래서 행복하기 위한 첫째 조건이 건강이라고 생각한다.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고 좋은 음식도 먹고 영양제도 먹고 나름대로 관리를 한다. 하지만 운동만 한다고 오래 사는 것도 아니고,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눈물이 메마른 시대

    요즘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웃을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평범에서 벗어나 기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보면서도 그냥 웃는다. 예능이라는 이름으로 웃음을 주었으니 됐다는 식이다. 워낙 살기가 어려우니, 쫓기고 짓눌리는 답답한…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의 타이밍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이 있다.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 가운데 섭리하시는 분이시다. 시기를 맞추어 가장 좋은 때를 결정하시는데, 이것이 타이밍이다. 하나님께서는 가장 좋은 것을, 가장 좋은…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악한 세상 이길 수 있는 열쇠

    초대교회 당시 세상은 악할 대로 악해져 있었다. 물론 로마가 유대를 통치하고 있었지만, 종교적으로는 예수 믿는 사람을 없애려고 했다. 나는 새도 떨어뜨리는 로마의 황제보다도 남루한 옷차림으로 이상한 복음을 전하는 예…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신앙생활에서 핵심은 태도다

    태도는 세상을 살아가는 데 중요한 인성을 나타낸다. 자신의 감정과 행동과 평가를 태도를 통해 보여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태도에 있어서는 일관성을 추구한다. 시종일관한 태도를 보일 때 그 사람을 신뢰하게 되기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행동할 줄 아는 주의 자녀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선과 악을 구별하기조차 어려운 혼돈의 시대다. 그냥 팬덤으로 나뉘어 있을 뿐이다. 선을 선이라고 강하게 주장하지 못하고 악을 악이라고 말하지 못하는 시대가 되어 버렸다. 이제는 진리조차도 절대 …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열혈사제2>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

다니엘기도회

김유비 목사 “어린 시절의 학대와 결핍 딛고, 진리 안에서 누리는 자유”

다니엘기도회, 연례행사 아닌 하나님 역사 치유와 회복의 장 단 한 사람 위한 메시지 준비 진리 그 자체이심 선포 메시지 결핍이 만드는 왜곡된 목…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

“하나님은 아담에게 자유로운 사고 주셨는데, 우리는 왜…”

인문학과 융합·창조적 사고 강조 한 분야만 탁월한 사람은 실수해 나만이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를 능숙하게 다룰 나만의 무기 필요 한국복음주…

남가주교협

남가주교협, 한기총과 업무협약… “복음 수호 보루 되자”

정서영 목사 “하나님 뜻 위해 양 기관 성장하는 기회 되길” 정해진 증경회장 “한기총의 WEA 개최 반대, 담대한 결단” 제55차 남가주기독교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