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하나님께서 주시는 꿈이 나의 미래다

    꿈 하면 우리 머릿속에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인물이 성경에서 요셉이다. 요셉의 꿈 이야기는 성경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이다. 요셉은 열일곱 살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꿈을 꾸었다. 밭에서 열한 단이 일어나 자기에게 절하는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약속 있는 첫 계명

    지금 우리 한국교회는 교회학교가 쇠퇴하고 있다. 열 교회 중에서 세 교회가 주일 학생이 한 명도 없다. 요즈음은 과거와 달라서 아이들이 교회를 선택할 환경이 아니다. 교회 선택권이 부모에게 있다. 그러므로 교회학교의 어…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왜 돈이라면 목숨을 걸까?

    오늘날 인간의 희로애락은 돈으로 인해 발생한다. 부모와 자식 간에도 돈 때문에 연을 끊고, 형제 간에도 돈 때문에 원수가 되어 산다. 많은 사람이 인생의 목표가 돈이 되어서 돈 때문에 울고 돈 때문에 웃는다. 사실 돈에 대해…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옳다’와 ‘그르다’의 경계

    요즘 들어 우리 사회는 들을 때마다 가슴 답답한 사건들이 연속으로 터지고 있다. 정치적으로도 그렇지만 교회적으로도 그렇다. 교회를 빙자해서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고, 나라의 지도자가 되어야 할 사람들이 가…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기쁨을 누리고 있는가

    기쁨이라는 말은 욕구가 충족되었을 때 안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를 말한다. 성경에서는 낙이라고 하는데, 행복의 일종으로도 볼 수 있다. 왜 우리가 기쁨을 누려야 하는가!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기쁨이기 때문이다. 기쁨…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기독교의 핵심 가치

    기독교의 핵심은 십자가와 부활이다. 부활 없는 십자가는 비탄일 뿐이요, 십자가 없는 부활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그만큼 십자가와 부활은 기독교 교리의 핵심적 가치를 지닌다. 부활이 기독교의 핵심 가치가 되는 것은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십자가와 나의 거리

    사람은 살면서 가까이하는 것들이 있다. 이런 것들은 그 사람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책을 가까이하면 지성인이 되지만, 술이나 도박 등 세상 쾌락을 가까이하면 노름꾼이나 술주정뱅이가 된다. 이처럼 가까이하는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우리 인간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다. 그래서 오늘을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라고 성인들은 경고한다. 승리하는 인생을 위해서다. 성경에 보면 하나님께서 미디안과 전쟁할 때 기드온에게 3만 2천 명의 이스라엘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의 기념물을 기억하자

    기념물이란 어떤 특정한 사람이나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보존하는 물건이다. 예를 들어 에펠탑은 프랑스의 상징적 건축물인데, 프랑스가 혁명 100주년을 맞이하여 그 기념물로 이를 건축했다. 또 미국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 같…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지금은 성령으로 충만할 때

    지난달 8일 미국 켄터키주 애즈베리대학교 휴스 강당에서 촉발된 역사적 부흥 운동의 현장이 영상으로 소개되면서, 다시금 성령 운동의 중요성이 회자되고 있다. 이른바 ‘애즈베리 리바이벌(Asbury Revival)’이 시작된 장면이다.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지금은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할 때

    전도서에 보면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만사가 다 때가 있다고 했다. 영적으로도 마찬가지다. 다 때가 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떤 때인가 하면 기도와 말씀으로 무장할 때다. 사탄이 쉴 새 없이 우리를 유혹하기 때문에, 이 간교…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지금은 자다가 깰 때다

    사람은 잘 때가 있고 깰 때가 있다. 자야 할 시간에 자고 깨야 할 시간에 깨어 있어야 신체 리듬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런데 남이 잘 시간에 깨어 있고 남이 깨어 있는 시간에 잠자는 사람은 정상적인 삶이 안 된다. 관계를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것

    선과 악은 늘 공존한다. 선택에 달려 있다. 사람은 악을 선택하는 순간 죄가 들어 온다. 아담과 하와의 선악과 사건으로 에덴에서 쫓겨난 인류는 급속히 증가하게 되었다. 동시에 죄악이 온 땅에 가득하게 되어 인류가 타락하기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하나님의 예정

    우리가 살면서 가장 근원적인 질문이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이다. 이 질문은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행동의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 그 사람의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친다. 왜냐…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예수님의 자화상

    미술 작품 중에서 초상화가 있다. 초상화는 인물의 첫눈에 알아볼 수 있는 특징을 그림으로 표시하는 것이다. 초상화의 대표주자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다. 모나는 이탈리아에서 유부녀 앞에 붙이는 경칭이고, 리자…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

BBC 보도화면 캡쳐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

조니 무어 목사 트위터

美 기독교 지도자들 “트럼프 당선인과 미국 위해 기도하자”

11월 6일 새벽(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자, 그를 지지해 온 기독교계 지도자들이 축하의 메시지를 건넸다. 미국 최대 개신교…

다니엘기도회

다니엘기도회 탈북민 정유나 자매의 간증과 북한 MZ세대

북한 사람들 설득하기 위해서는 이념이나 정치적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과 빛 통해서만 가능 대한민국이 헬조선? 북한은 ‘헬’ 北 MZ세대 한…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경찰, 교회 세례식 급습해 고령 신자들까지 체포

중국의 존 차오(John Cao) 목사가 지난 10월 15일 원난성 전슝현에서 사역하는 창 하오(Chang Hao) 전도사를 방문해 새 신자들에게 세례를 베푼 후 경찰에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