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욱 칼럼] 나의 감사지수는 얼마인가

[설동욱 칼럼] 나의 감사지수는 얼마인가

한때 미국 백만 인의 목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던 목사님이 계셨다. ‘빈센트 필’이라는 목사님이다. 그분은 긍정적인 사고에 대해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었다. 그는 마음의 근심을 쫓아버릴 수 있는 공식 하나를 만들었는데, 그게 바로 긍정적인 믿음의 공식이다. 첫째는 ‘나는 할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믿음을 가져야 하고, 둘째는 ‘하면 된다’라는 …

최신기사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생각의 전환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생각이다. 살아가면서 일어나는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하는 능력이 생각하는 것에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생각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을 해야 한다. 발상의 전…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내 삶의 푯대가 있는가

    러시아의 문호 톨스토이는 ‘독서의 바퀴’라는 책에서 “인간은 노예이지 않으면 안 된다. 노예가 되어야 한다. 이제는 누구의 노예인가 하는 사실만 남아 있을 뿐이다.”라고 했다. 누구의 노예인가가, 내가 무엇에 붙잡혀 사…

  • 예정교회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열매를 원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열매를 원하신다. 성경에 보면 예수님께서 “나는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했다. 왜 하필 예수님이 포도나무라 했을까? 왜 하필 하나님을 농부라 했을까? 하나님은 열매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포도나무는 열…

  • 예장 합동 총회 목회개발원과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북한선교위원회가 연합해 9월 30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장 합동 총회회관에서 “통일선교포럼과 통일기도회”를 연다.

    [설동욱 목사 칼럼]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사람은 모두 인정받기를 원한다. 그래서 그 분야에 인정을 받기 위해 공로를 세우고 상 받기를 원하는 것이다. 또 그 상은 그 사람의 실력으로 평가되어 그 사람의 자랑이 된다. 올림픽에서도 여러 가지 메달이 있지만, 최고의 …

  • 예장 합동 총회 목회개발원과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북한선교위원회가 연합해 9월 30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장 합동 총회회관에서 “통일선교포럼과 통일기도회”를 연다.

    [설동욱 칼럼] 하나님의 음성 듣기

    사람이 살면서 누구의 말을 듣고 살아가는가는 정말 중요하다. 어릴 때 아이들은 전적으로 부모 말을 듣고 살아간다. 왜냐하면 생존이기 때문이다. 부모의 도움 없이 혼자서는 살아갈 방법도 없고 힘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신앙인의 자기 부인

    신앙생활이 어려운 것은 성경이 세상과 역행하기를 원하고 있어서다. 요즘은 그야말로 자기 PR 시대다. 인스타를 통해 자기 일과까지도 자랑하며 인터넷에서 인지도를 얻기를 원한다. 그래서 ‘인플루언서’가 되고자 온갖 노…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행복한 인생을 만들기 위한 절대 요인

    사람들은 모두 행복한 인생을 꿈꾼다. 그래서 행복하기 위한 첫째 조건이 건강이라고 생각한다.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고 좋은 음식도 먹고 영양제도 먹고 나름대로 관리를 한다. 하지만 운동만 한다고 오래 사는 것도 아니고,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눈물이 메마른 시대

    요즘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웃을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평범에서 벗어나 기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보면서도 그냥 웃는다. 예능이라는 이름으로 웃음을 주었으니 됐다는 식이다. 워낙 살기가 어려우니, 쫓기고 짓눌리는 답답한…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의 타이밍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이 있다. 타이밍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생 가운데 섭리하시는 분이시다. 시기를 맞추어 가장 좋은 때를 결정하시는데, 이것이 타이밍이다. 하나님께서는 가장 좋은 것을, 가장 좋은…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악한 세상 이길 수 있는 열쇠

    초대교회 당시 세상은 악할 대로 악해져 있었다. 물론 로마가 유대를 통치하고 있었지만, 종교적으로는 예수 믿는 사람을 없애려고 했다. 나는 새도 떨어뜨리는 로마의 황제보다도 남루한 옷차림으로 이상한 복음을 전하는 예…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칼럼] 신앙생활에서 핵심은 태도다

    태도는 세상을 살아가는 데 중요한 인성을 나타낸다. 자신의 감정과 행동과 평가를 태도를 통해 보여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태도에 있어서는 일관성을 추구한다. 시종일관한 태도를 보일 때 그 사람을 신뢰하게 되기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행동할 줄 아는 주의 자녀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은 선과 악을 구별하기조차 어려운 혼돈의 시대다. 그냥 팬덤으로 나뉘어 있을 뿐이다. 선을 선이라고 강하게 주장하지 못하고 악을 악이라고 말하지 못하는 시대가 되어 버렸다. 이제는 진리조차도 절대 …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하나님이 인정하는 의

    사람의 마음 중심에는 인정 욕구가 있다. 그 인정받고 싶은 마음은 사람마다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어린아이를 키워 보아도 그렇다. 형제 가운데 자기가 더 인정받으려고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생존에 영…

  • 설동욱 목사.

    [설동욱 칼럼] 믿음, 기적이 아닌 은혜다

    한때 미국 백만 인의 목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던 목사님이 계셨다. ‘빈센트 필’이라는 목사님이다. 그분은 긍정적인 사고에 대해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었다. 그는 마음의 근심을 쫓아버릴 수 있는 공식 …

에디터 추천기사

다니엘기도회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 씨, 다니엘기도회 깜짝 등장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4선 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내고 지금은 마약예방 활동을 하고 있는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간증에 나선 …

시민단체들 인권위에 강유정 의원에 대한 진정서 제출

“인권위 ‘하극상’ 문책하고, 국민 인권 차별한 강유정 의원 사퇴하라”

인권위 수장 파악 못한 현안보고서 제출 납득 안 돼 인권위 직원들이 안 위원장 망신주려는 의도로 유추 ‘고등학생 문해력’ 반복한 강 의원 인격 …

10.27 연합예배

수백만 울린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나를 다 비웠을 때…”

온·오프라인으로 200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고 있다.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생중계 영상이 11월 8일 오후 현재까지 126만 …

BBC 보도화면 캡쳐

美 트럼프가 복음주의자들의 압도적 지지를 얻은 이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16년 대선 때부터 트렌스젠더주의 등 민감한 이슈들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번 대선에서는 창…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6회 총회

“퀴어신학 이단 규정, 감리교 회복 단초… NCCK·WCC 탈퇴 보류는 안타까워”

행정총회 중 발견된 문제점들 지적 녹색·여성 신학 주창 실체 드러내 예문집 등 통한 사상 설파 막아야 기독교대한감리회 동성애대책통합위원회(위…

조니 무어 목사 트위터

美 기독교 지도자들 “트럼프 당선인과 미국 위해 기도하자”

11월 6일 새벽(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자, 그를 지지해 온 기독교계 지도자들이 축하의 메시지를 건넸다. 미국 최대 개신교…

다니엘기도회

다니엘기도회 탈북민 정유나 자매의 간증과 북한 MZ세대

북한 사람들 설득하기 위해서는 이념이나 정치적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과 빛 통해서만 가능 대한민국이 헬조선? 북한은 ‘헬’ 北 MZ세대 한…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中 경찰, 교회 세례식 급습해 고령 신자들까지 체포

중국의 존 차오(John Cao) 목사가 지난 10월 15일 원난성 전슝현에서 사역하는 창 하오(Chang Hao) 전도사를 방문해 새 신자들에게 세례를 베푼 후 경찰에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