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천 칼럼] 피아노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얼마 전에 아이들이 어렸을 적에 사용하던 피아노를 새롭게 수리하고 조율하였습니다.
너무 오래 방치된 것이라 사용이 가능할까 생각했는데, 조율하시는 분이 괜찮다 하셨습니다.

큰 아이가 결혼하여 갔고,
둘째와 셋째도 각각 그들의 삶의 길 위에 서 있어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피아노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2000년 연말에 구입하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아이들 생각이 나서, 그래도 기억하고 싶은 추억이기에 그냥 두고 싶어서 두었던 것입니다.

언젠가 큰 딸 아이 둘이 왔을 때 그 피아노를 쿵쾅 주먹으로 두들기는 것을 보고,
장난 놀기에는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너무 오래 방치되었기에 혹 가능하다면, 수리하고 조율해서 보내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총 비용이 조율비 조금 넘는, 의외로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날 잡아 약속한 날 보냈습니다.

그날 저녁에 큰 딸 내외가 동영상을 보내왔습니다.
저는 카톡을 사용하지 않으니, 사모를 통해 보내온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깜짝 쑈를 한 것 같습니다.
손자 둘이 환호를 지르며 마구 뛰어 들어와, 큰 아이는 얼른 앉고 작은 아이는 기어올라가 앉고.
그리고 둘이 함께 주먹으로 쿵쾅 쿵쾅 두들기는데,
그 표정들이 너무 행복하고 만족히 웃는 모습이 볼만 했습니다.
히히덕 거리며 웃는 소리가 그 둘의 가슴을 채우고, 제 가슴도 채웠습니다.

딸에 대한 기억이 손주들에 대한 기억으로 넘어가고, 영상 찍은 사위에게 고마웠습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전한길‧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사항’ 내용증명 제출  공명선거수도권연합‧수기총 등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 진행

전한길 강사와 기독교 단체들, 선관위에 ‘7대 요구’ 내용증명

기독교계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공명선거를 위한 7대 요구사항을 정식으로 전달했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와 공명선거수도권연합, 공명선거전국연합 등은 13일 오후 2시 국회의사당 본청 앞 계단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전국기독인대…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전국기독교단체연합

전국기독교단체연합, 김문수 후보 지지 선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적임자”

지지 이유: 3권분립 원칙, 악법 저지, 약자와 동행, 청렴·정직, 탁월한 행정 등 전국기독교단체연합과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김선규 목사, 사무총장 박종호 목사) 등 1,200여 시민·종교단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에 대한 공식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

교계, 대선 전 긴급기도운동 돌입… “기도하는 민족은 망하지 않아”

오는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교계가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에 돌입했다. 국가비상긴급기도운동본부와 서울특별시교회총연합회(운영위원장 박원영 목사) 등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회복과 국…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