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미래소년 카엘-리안-유도현-손동표 “영향력을 선한 곳에”

김신의 기자  sukim@chtoday.co.kr   |  

지난해 태양광랜턴 기부 이어 자발적 의지로 굿윌스토어 일일 봉사

▲장애인 직원과 일하고 있는 미래소년 유도현과 카엘. ⓒ밀알복지재단 제공

▲장애인 직원과 일하고 있는 미래소년 유도현과 카엘. ⓒ밀알복지재단 제공

그룹 미래소년(MIRAE)이 ‘굿윌스토어’에서 나눔을 실천했다는 미담이 전해졌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에 따르면 그룹 미래소년(이준혁, 리안, 유도현, 카엘, 손동표, 박시영, 장유빈)은 지난달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일일 봉사활동을 했다.

미래소년이 봉사활동을 펼친 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품이나 새 상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미래소년은 작년 전기 없이 지내는 해외 빈곤아동에게 직접 만든 태양광랜턴을 기부하는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에 동참하며 나눔활동에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굿윌스토어 봉사활동도 아이돌로서의 영향력을 선한 곳에 사용하고 싶다는 멤버들의 자발적인 의지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쉬는 시간  장애인 직원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미래소년 손동표와 유도현. ⓒ밀알복지재단 제공

▲쉬는 시간 장애인 직원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미래소년 손동표와 유도현. ⓒ밀알복지재단 제공

▲미래소년이 굿윌스토어에서 일일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미래소년이 굿윌스토어에서 일일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미래소년은 장애인 직원들과 짝을 이뤄 여름캠핑용품 및 의류 상품화 작업에 참여했다. 상품화 작업이란 기부 받은 물품 중에서 판매 가능한 물품을 선별하고 정리하는 일이다. 멤버들은 장애인 직원의 도움으로 처음하기 어려운 작업들을 수월하게 해내며 수십여 점의 기증품을 정리해 굿윌스토어의 일손을 도왔다.

미래소년은 “장애인이 소외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굿윌스토어에서 직접 장애인 직원 분들과 소통하고 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7인조 보이그룹 미래소년은 지난달 19일 미니 4집 ‘아워턴’(Ourturn) 이후 10개월 만에 컴백했다. 미니 5집 ‘보이즈 윌 비 보이즈’로 돌아온 미래소년은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 ‘코스믹 청량’ 콘셉트를 선보였다.

밀알복지재단은 2011년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22개 지점에서 333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기획재정부로부터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로 빅텐트를”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국민운동본부’(상임 추대위원장 김춘규)가 29일 오전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한국교회 장로 1만 2천 명 한덕수 총리 대통령 후보 추대 및 단일화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위기다. 대외…

김문수 한덕수

종교·시민단체 연합, “김문수 지지 및 한덕수와 연대” 촉구

대한민국 종교 및 시민단체 연합 일동이 28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조기 대선에서 김문수 전 장관 지지 및 한덕수 총리와의 연대 촉구를 표명했다. 이들은 “김문수는 단순한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노동자의 땀을 기억하는 정치인이다. …

조선 근대화 서울 장터 시장 선혜창 선교 내한 선교사 140주년

내한 선교사들, 당시 조선 사회 얼마나 변화시켰나

19세기 말 선교사 기독교 전파 신앙, 한국 개화 동력이자 주체 ‘하나의 새로운 사회’ 형성시켜 복음 전하자, 자연스럽게 변화 1884년 9월 알렌 의사의 내한 이후 1985년까지 100년간 내한한 선교사 총 수는 약 3천여 명으로 파악된다(기독교역사연구소 조사). 내한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