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천 칼럼] 선한 일도 쉽게 되지는 않는다-실망을 딛고, 희망으로

기자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좋은 일을 한다고 결정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결정을 했다고, 그것이 또 쉽게 되지도 않습니다.

왜 나는 희생적인 좋은 일을 결정하고,
그것이 내 유익을 넘어선 하나님의 일인데 이리 어려울까 생각 들 때도 있습니다.

1. 결정은 했지만, 그것을 잘 수행할 능력이 아직 구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엎어지고 깨지고 고꾸라지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지속하면 능력도 생깁니다.

2. 선한 일을 위해 또한 구비해야 하는 내 성품이나 기질적 미숙이, 자꾸 나를 끌어당깁니다.
-이것 역시 진정성을 확보하는 시간의 경과를 거치며, 내가 익어짐으로 해결됩니다.

3. 필연적 사단의 방해가 있을 것입니다.
-사단의 방해조차 없다면, 그것은 별로 의미 없는 일일 수 있을 만큼,
하나님의 선한 일이 그냥 그렇게 쉽게 될 리 없습니다.
당연히 여러 방해 있을 것이다 생각해서, 넘어갈 각오와 힘과 지혜 쏟으면 됩니다.

4. 바람조차 나를 도와주지 않는 것처럼, 내게는 온 세상 고통이 다 온다 생각됩니다.
-의외로 하나님은 공평하십니다.
내게 없는 것 가지고 한탄하지 말고, 내게 있는 것과 주신 은혜 생각합시다.

5. 어려울 때, 나만 어렵다 생각하지 않고, 누구나 어려웠을 것이다 생각하면,
-의외로 내가 이 일 잘 처리하면, 많은 이에게 도움되겠다 생각하면 힘이 납니다.

6. 생각하고 기도하고 발언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 약속대로 정한대로, 끝까지
-자꾸 외우면 그대로 됩니다.

7. 기도의 때, 말씀 은혜 받았던 때, 관계 속에서 기뻤던 때 생각하면, 힘이 납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
삶이 참 쉽지는 않으나, 믿음으로 힘내서 살면 주님께서 은혜를 주십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가라하고 보내주신 세상이니, 이왕이면 주님 뜻 이루며 기쁘게 삽시다.

선한 일도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더 힘내 찬송하고 기도하며, 실망 딛고 희망으로 나아갑시다.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극복 스톤 롤 슬라이드 투쟁 어려움 저항 심연 도전 장애물 경험 불편 역경

회복탄력성,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은 현대 사회의 피상적 강함 개념을 넘어, 진정한 의미의 강인함을 새롭게 조명하는 책이다. 저자는 강인함이 단순한 공격성이나 무감정함이 아닌, 오히려 부드러움 속에 숨겨진 깊은 내…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미래목회포럼

“애국가, 신앙과 민족정신 만나 표현된 최고의 걸작”

애국가 통해 나라 사랑 되새기자 하나님만 독립 해방 주신다 고백 이념과 갈등 넘어 하나 묶을 도구 미래목회포럼(대표 황덕영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 정기포럼이 ‘애국가와 나라사랑: 애국가에 담긴 하나님의 섭리’라는 주제로 5월 8일 오전 서울 중구 한…

금산교회

여성 차별과 신분제 타파, 문맹 퇴치와 한글 보급까지

3.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 남존여비로 여성 교육 전무 선교사들, 여성 교육 강조해 하나님 동일한 형상 일깨워 이화학당 등 교육기관 설립 내한 선교사들의 활동으로 나타난 세 번째 큰 변화는 여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였다. 이는 여성 교육과 여권 신장의 결…

거모연

감리교 ‘거모연’, 민주당의 ‘헌법 파괴적 입법’ 규탄

감리교 시민단체 ‘거센 파도를 이기는 모래알 연합’(대표 박온순 목사, 이하 거모연)이 8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입법 행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