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욱 목사 칼럼] 악한 세상, 어떻게 살아야 할까?

|  

▲설동욱 목사.

▲설동욱 목사.

얼마 전 태권도장에서 5살짜리 남자아이를 세워 놓은 매트 사이에 거꾸로 넣고 10~20분 방치했다가 아이가 심정지 상태가 되어 중환자실에서 치료받는 일이 일어났다. 어디 그뿐인가? 아들이 78살의 노모를 수시로 폭행해서 살해하고선 시신 옆에 태연하게 누워서 생활한 것이 세상에 드러나면서 중형을 받기도 했다.

사람이 어디까지 악해질 수 있는지 정말 무서운 세상이다. 멀쩡하게 서 있는 사람들을 역주행해서 9명이나 생명을 앗아가기도 한 불안한 세상이다. 내가 잘 산다고 되는 것이 아닌, 그야말로 청천벽력 같은 일들이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다.

현실적으로 부모가 자식에게 무엇을 얼마나 잘못했기에 자식이 부모를 때려서 죽인단 말인가? 그래서 자식을 키울 때 폭력을 쓰면 절대로 안 되는 것은, 억울함이 쌓이기 때문이다. 자식은 배운 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본 대로 산다.

그러므로 누구에게든지 억울함이나 원한을 심어 줘서는 안 된다. 사람이 태어나면서부터 공정할 수는 없지만, 살면서는 공정해야 한다. 공정하지 않을 때 억울함이 생기고 분노가 생겨 악한 일을 저지르는 것이다.

하지만 예수 믿는 사람이 분명히 알아야 할 사실이 있다. 원수 갚는 것은 하나님께 있지, 사람에게 있지 않다는 사실이다. 하나님께서는 악을 행하는 자들까지도 측은지심으로 바라보셨다. 악한 자가 되기까지 그의 삶이 보였기 때문이 아닐까? 그도 구원받을 사람일지 모르니 측은지심으로 용서하고 예수님의 마음으로 기도해 주었으면 좋겠다.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 이사장)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도태우 선진변호사협회

“동성 커플 건강보험 피부양자 인정 판결, 법률적 문제 제기”

세미나, 10.27 예배 불쏘시개로 대법원 판결, 헌법과 법치 파괴 대법원이 판결한 것 자체 문제 위헌법률 심판이나 입법 했어야 견제 없는 법원 독립, 책임 방기 법치, 법관 지배 아닌 법의 지배 외국, 해당 판결 후 동성혼 합법 지금 긴장 속 총력 다해 막아야 지…

기침 총회 114

기침 총회, 이욥·장경동 총회장 후보 모두 ‘등록 무효’… 리더십 공백 장기화되나

총무 후보 김일엽 목사는 등록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자아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이욥 목사(대전은포교회)와 장경동 목사(대전중문교회) 등 2인의 등록을 모두 무효화했다. 이로써 오는 9월 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에…

해당 성명서에 담긴 전 헌법위원장들의 서명.

예장 통합 전 헌법위원장들, 논란의 ‘헌법 제28조 6항’ 삭제 요청

비본질적 헌법 제정 이후 교단 내 갈등과 분열 초래 “상처 야기한 지도자들, 사과 표명하길… 이제 미래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 헌법위원장 7인이 제109회 교단 총회를 앞두고 헌법 ’28조 6항‘ 제정과 이후 10여 년의 논란에 따른 갈등과 대립 등에 …

시니어선교한국

“시니어 세대를 선교적 삶으로!”… 10월 10일 시니어 선교대회

4개 시니어 관련 단체 공동 개최 경력과 전문성, 세계 선교 위해 유기성·이동원 목사 등 주강사 국내외 성지순례 등 프로그램도 2024 시니어 선교대회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에서 ‘(늙어도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

사랑의교회

‘신의 존재’ 믿지 않는 한국인… 26개국 중 최하위권

‘신적 존재’ 혹은 ‘천국과 지옥’에 대한 한국인들의 믿음은 세계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 최하위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입소스(IPSOS)가 세계 주요 26개국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인의 종교의식 조사’와 미국의 퓨리서치센터에서 동아시아 5…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민주 김성회 의원, 안창호 후보 향해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 파문

김성회 의원(민주당, 경기도 고양시 갑)이 9월 3일 진행된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후보 청문회 질의 도중, 안 후보를 ‘무자격 보수 기독교 탈레반주의자’라고 지칭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욱이 김 의원 역시 종교가 기독교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