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본, ‘11.23 문재인 심판 위한 광화문 국민혁명대회’ 예정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전광훈 의장 “이재명 법정구속 가능성에 야권 무력 시위 우려”

▲지난 11월 16일 국민대회 참가자 30만 명(주최측 추산)은 “재명아! 감방 가자!”라는 팻말을 들고 한미 양국 국기를 흔들었다.

▲지난 11월 16일 국민대회 참가자 30만 명(주최측 추산)은 “재명아! 감방 가자!”라는 팻말을 들고 한미 양국 국기를 흔들었다.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대국본)가 문재인 전 대통령 측의 이적행위에 대한 수사 및 심판 촉구 국민대회를 11월 23일 토요일 광화문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회는 문재인 정부가 사드(THAAD·고고도 요격체계)와 관련한 2급 군사기밀을 중국에 유출한 정황을 감사원이 포착한 데 따른 것이다.

주최측 예상 최대 50만여 명이 모일 이번 대회는 문 전 대통령의 이적행위 정황을 포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사법 리스크로 인한 야권의 무력 시위 가능성과, 광화문 운동에 대한 집권여당의 소극적인 반응 등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국본 전광훈 국민혁명 의장은 2019년부터 광화문 운동을 이끌며 친북 성향의 문 정부를 강하게 비판해 왔던 인물로, “당시 한·미 관계를 냉담하게 만들면서까지 중국에게 사드 기밀사항을 넘겨줬다는 것은 국민 입장에서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중대사안”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어 문 전 대통령에 대해 “나라 안보를 팔아먹은 이적행위자”라고 규탄했다. 그는 광화문에서 이에 대해 보수 지지 세력 등의 국민적 각성과 행동을 촉구할 예정이다.

또한 전 의장은 지난 11월 1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유튜브 시국 포럼에서 100만 구독자 규모의 보수 유튜버들과 “이재명 대표 1심 결과로 독이 오를 대로 오른 야권이 절대 가만히 있을 리 없다”며, 야권발 장외투쟁에서 무력 충돌 가능성을 우려했다.

더불어 여러 좌파 시민단체들과 연합해 시위를 이어가는 야당과 달리, 우파 단체들과 아무런 협력이 없는 국민의힘의 무관심한 태도에 강한 불만을 표하며, 집권 여당도 광화문 집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정국을 타개할 것을 강력히 주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123 신앙과 삶

비판 왕따 아이 눈물 울음 비난 손가락 손가락질

성찰, 남 비판 앞서 자신 돌아보고 살피는 것

비판 싫어하면서, 비판 즐겨해 거듭난 성도들, 비판 못 버리나 사탄의 열매, 암의 뿌리 될 뿐 당사자 없을 땐 이야기 말아야 4. 비판의 후유증 생각 없이 그저 재미 삼아 비판을 즐기는…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한기총 정서영-미즈시마 대사 환담

정서영 한기총 대표회장, 미즈시마 日 대사 만나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로”

부모 권고로 유년 시절 천주교 종립학교 다녀 이스라엘 대사 거치며 성경에 대해 많이 생각 해결할 문제 있지만 경제·안보 등 윈윈 가능 한·일 공통 과제 협력 위해 한기총 역할 부탁 정 대표회장 “미래지향적 한·일 관계 중요해 자유민주주의 양국, 이해하며 …

임신 중절 수술 홍보

“‘36주 낙태 브이로그’에 ‘낙태 잘하는 곳 광고’까지…”

형법의 낙태죄 조항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낙태법 입법 공백이 4년 이상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명윤리·학부모·프로라이프 단체들이 일제히 조속한 관련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6월 ‘36주차 임신 중단(낙태)’ 브이로그가 국민…

다큐 인사이트

KBS <다큐 인사이트>, 동성애 일방적 미화·권장 방송

‘아빠만 2명’인 女 4세 쌍둥이 등장시켜 ‘특별한 가족’ 주장 엄마 없는데 ‘조금’만 다르다? 10.27 연합예배 이후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대법원의 동성 파트너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등에 대한 문제점이 사회적으로 조명되고 있지만, 각종 미디어에서…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유신진화론, 하나님 직접 창조 부인… 과학의 성경 지배”

유신진화론 개념 7가지와 비판 1. 초자연적 개입 제한, 간접 창조 → 하나님 무로부터의 창조 확고 2. 방향성 있는, 우연/인도된 진화 →설명 불가능 문제 해결 딜레마 3. 진화론 이어 그릇된 자연신학 →기독교의 하나님과 다른 신 돼 4. 특별계시 제한하는 창조…

열혈사제 2

<열혈사제 2>: 교회 이미지 희화화와 자정능력 상실

천주교 신부들이 주인공인 SBS 드라마 가 시작됐습니다. 김남길(김해일) 신부와 박경선(이하늬)를 비롯해 김성균(구대영), 백지원(김인경) 등 1편 출연진들 외에 성준(김홍식), 서현우(남두헌), 김형서(구자영), 김원해(고독성), 고규필(오요한), 안창환(쏭삭), 한성규(…

김기창 예수의 생애

전쟁 당한 국민들에 위로와 희망 준 김기창 화백

성경 테마 역사적 회화 완성 조선 풍속화 양식 예수 생애 제한된 색조, 엄숙함 증폭해 ‘집단적 기억의 형태’로 계승 사회봉사, 더 깊은 예술세계 예술 탁월성 의미 있게 사용 김기창(1914-2001)은 6.25 전쟁이 발발하자 아내 박래현의 처가집이 있는 군산 인근의 …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